LG유플러스, 아웃도어 LTE 방수 스마트폰 지즈원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아웃도어 LTE 방수 스마트폰 지즈원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 등산 등 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레저 스포츠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LTE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대표 타무라 요시하루, TAMURA YOSHIHARU www.nec-casio-mobile.co.jp)와 손잡고 세계 최고 수준의 방수 성능과 탁월한 충격흡수 기능을 갖춘 LTE 스마트폰 '카시오 지즈원(CASIO G'zOne, 모델명: CA-201L)'을 선보였다.

지즈원은 LTE 방수폰으로써 스마트폰 고장의 주요 원인인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출력 단자와 배터리 덮개를 특수 패킹기술로 마감 처리해 수심 1.5m에서도 30분까지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지즈원은 스마트폰 사용 중 생활에서 발생하는 낙하에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강한 강도를 가진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스크래치와 손상에 강한 성능을 유지하면서 얇은 두께를 가능하게 하는 코닝의 강화유리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더라도 지면 충격으로 인한 기기 파손을 최소화하도록 개발됐다.

지즈원의 방수기능은 세계 방수규격 가운데 최고 방수등급(IPX8) 수준을 자랑하고 충격흡수 기능도 美 국방 표준규격(MIL)과 동일한 기준을 통과한 강한 스마트폰이다.

이에 따라 지즈원 이용고객들은 수영, 등산, 조깅, 낚시 등 레저 활동 시에도 침수 및 외부 충격으로 인한 파손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지즈원은 방수 및 충격흡수 등 하드웨어 측면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고출력 트윈 스피커 탑재하여 레저 활동에 유용하다.

지즈원 전용 애플리케이션 'G'zWORLD'는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동경로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맵 서비스다. 또한 'G'zGEAR'는 레저 활동 시 이용할 수 있도록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과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일출·일몰 알람, 걷기 기록 및 소비 칼로리를 알 수 있는 만보계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아웃도어 특화 앱이다.

뿐만 아니라 지즈원은 야외 활동시 음악을 즐겨듣는 고객들을 위해 일반 스마트폰 스피커 대비 2.5배 높은 출력의 스피커를 기기 전면에 2개 설치해 웅장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