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사업장에 딱! 고화질 영상보안 서비스 출시
상태바
소규모 사업장에 딱! 고화질 영상보안 서비스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화질 CCTV와 출동보안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OCT lite’선봬

KT는 보안전문 그룹사인 KT텔레캅과 함께 고화질 영상보안 상품과 출동보안 서비스 등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올레CCTV텔레캅 라이트’(olleh CCTV telecop lite)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OCT lite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Full HD급(200만화소)으로 실시간 CCTV 영상확인과 녹화된 고화질 영상을 확인·검색할 수 있고, 침입·사고·도난 등 사건 발생 시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녹화영상을 검색해 사후 추적이 가능한 영상보안 서비스다.

별도의 영상저장장치(NVR)를 이용하던 기존 상품(OCT)의 영상저장장치를 micro SD메모리 카드로 변경해 이용요금을 약 50% 수준으로 낮춘 획기적인 서비스로 장소가 작아 1~2대의 CCTV만 이용하면 되는 소규모 사업장(SOHO) 또는 가정에서 적합하다.

▲ KT와 KT텔레캅이 CCTV와 출동보안을 결합한 상품인 OCT lite를 선보였다.

특히 CCTV를 주로 실시간 모니터링용으로 사용하고 영상저장 기간이 짧아도 되며 저렴한 가격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또 CCTV 화면 내 움직임 발생 시 영상이 저장되는 이벤트 감지 영상저장 기능도 제공한다.
 
부가서비스로는 별도의 센서를 설치하지 않고 CCTV 실시간 화면을 보면서 이상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전화요청만으로 KT텔레캅 전문보안요원의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요청 건당 2만원이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 송재호 상무는 “확산되고 있는 영상보안시장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OCT lite 상품을 출시했다” 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유용한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민의 안전한 삶에 기여하는 대표 국민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