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IBM, 고성능 컴퓨팅 스토리지 솔루션 확장 협력
상태바
씨게이트-IBM, 고성능 컴퓨팅 스토리지 솔루션 확장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1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IBM 스펙트럼 스케일(Spectrum Scale) 소프트웨어’와 자사의 ‘클러스터스토어 HPC(ClusterStor High Performance Computing)’ 스토리지를 통합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게놈 유전자 연구, CAD, 디지털 미디어, 데이터 분석, 재정 모델 분석, 디자인 시뮬레이션과 같이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 그룹에 도움이 될 것으로 씨게이는 전망하고 있다.

씨게이트 HPC 시스템 사업부의 켄 클래피(Ken Claffey)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새롭게 만들어진 시스템은 IBM 스펙트럼 스케일의 기능과 씨게이트 클러스터스토어 고유의 효율성과 확장성을 통합함으로써 다량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고성능 컴퓨팅 어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더욱 높여줄 것”이라고 말하며 “새로운 시스템은 디바이스 분야에서 씨게이트가 이뤄온 혁신을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분야로 확장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고성능 컴퓨팅을 위해 만들어진 '씨게이트 클러스터스토어'는 오늘날 HPC 분야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로 여겨지는 전력, 성능, 확장성 및 안정성 문제를 해결한다.

주요 OEM 기업에 1만7000페타바이트 규모 이상의 200만여개의 제품을 납품하는 등 씨게이트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와 최상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보유한 HPC 스토리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제공해 왔다.

씨게이트의 독창적인 클러스터 스토어 솔루션은 정보 기반의 기업 및 조직이 빅데이터로부터 짧은 시간과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IBM 스펙트럼 스케일은 IBM 스펙트럼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제품군에 속한 솔루션으로 고객이 전 세계 언제 어디서든 하나의 대시보드를 활용해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BM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oftware-defined infrastructure) 부문 부사장 버니 스팽(Bemie Spang)은 “모든 기업은 사업 분야에 관계없이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상세 분석 작업을 위해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IBM 스펙트럼 스토리지를 통해 IBM은 파트너 기업들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테크놀로지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씨게이트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부문과 스토리지 시스템 아키텍처 부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데이터 센터 층간 면적과 전력 소모, 냉각 비용 및 관리비 등을 줄이고 HPC 스토리지 총 소유비용을 낮추면서도 높은 성능과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클러스터스토어는 좁은 공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이는 기업이 성능과 효율성을 유지하면서도 프로덕션 레벨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예산과 일정에 맞춰 HPC 를 추진하는데 있어 필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