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엔와치’로 한국SW아키텍트 대회 우수상 획득
상태바
KT DS, ‘엔와치’로 한국SW아키텍트 대회 우수상 획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절감·서비스 품질 향상·통합 서버 관리 등 다양한 이점 제공

KT DS가 1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제8회 한국소프트웨어(SW)아키텍트 대회’에서 우수상인 한국SW아키텍트연합회장단상을 수상했다.

한국SW아키텍트 대회는 한국SW기술진흥협회와 한국SW아키텍트연합회가 주최하고 삼성SDS, SK C&C, 오라클, MS 등 국내외 기업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아키텍트 전문 컨퍼런스다. 매년 국내 SW 최고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해 새로운 아키텍처 구현 기술을 공유하고 IT기술 고도화에 기여하고 있다.

▲ KT DS IT서비스혁신센터 SW기술연구소 이호재 소장과 전우성 대리, 손승혜 센터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DS는 이번 대회에 오픈소스를 활용한 통합관제시스템인 엔와치(N-Watch)를 출품해 비용절감, 서비스 품질 향상 면에서 우수 아키텍처로 평가받아 LG CNS(대상), 삼성SDS(우수상)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통합관제시스템은 대용량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서비스 대상서버의 성능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해당 서버의 장애를 예측 및 예방함으로써 서비스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지원한다.

엔와치 솔루션은 ▲오픈소스 기반으로 시스템 도입 비용을 상용솔루션 대비 90% 절감 ▲사용자 중심 환경구축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표준화된 기술 구현으로 통합 서버 관리 ▲기술 내재화를 통해 기업의 자체 유지보수가 가능한 기술을 지원한다.

손승혜 KT DS IT서비스혁신센터장은 “수상작인 엔와치외에도 오픈소스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며 “KT DS의 5대 핵심기술인 오픈소스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정보 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미래융합 서비스 1등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T DS는 지난 달 24일 세계 2위 오픈소스DB 전문기업인 미국의 엔터프라이즈DB사와 기술협약을 맺고 국내 기업에 오픈소스 기반의 DB관리시스템인 PPAS를 통해 비용절감과 수익성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