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컨텐츠인프라, 스피드테스트에 국내 인터넷속도 측정서버 제공
상태바
한국컨텐츠인프라, 스피드테스트에 국내 인터넷속도 측정서버 제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컨텐츠인프라가 인터넷속도측정업체 스피드테스트에 한국 인터넷속도 측정서버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한국은 세계 1위의 초고속인터넷망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국내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버없이 스피드테스트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이용해야 했으나, 이제 한국컨텐츠인프라가 제공하는 서버를 통해 보다 정확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접속한 현재 PC에서 스피드테스트 홈페이지를 방문해 ‘kdatacenter.com’ 서버를 선택, 클릭하면 전송과 수신되는 상태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볼 수 있으며 바로 다운로드와 업로드의 속도를 수치화헤 보여준다.  

▲ 한국컨텐츠인프라가 스피드테스트에 한국 인터넷속도 측정서버를 제공한다.

스피드테스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국까지의 인터넷속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PC와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의 도구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또 기존의 속도측정방식은 KT네트워크 상의 서버만을 기준으로 측정했기 때문에 KT네트워크망까지 속도만 측정 가능했지만 한국컨텐츠인프라의 서버가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 데이터센터에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 PC가 위치한 해외지역에서부터 KT와 SK브로드밴드와의 속도비교가 가능해졌다. 

한국컨텐츠인프라 구자성 대표는 “이번 측정서버 제공을 통해 국내 업체들이 보다 정확한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해졌다”며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정교한 인터넷 속도개선과 효율성 제고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