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글로벌 유튜브 스타 홍보 인기
상태바
‘LG G4’, 글로벌 유튜브 스타 홍보 인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지난 6월 ‘LG G4’ 글로벌 출시를 맞아 미국, 브라질, 터키 등에서 공개한 유튜브 홍보 영상이 인기다. 이 5개 영상은 고정 구독자 수가 적게는 100만명에서 많게는 600만명에 이르는 현지 유튜브 스타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G4 홍보 영상이다.

LG전자가 6월 중순부터 7월15일까지 집계한 5개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000만건을 돌파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한 달도 안돼 전작 G3 유튜버 홍보 영상 누적 조회수 800만 건을 가볍게 제쳤다. 그만큼 해외 현지에서 'G4'에 대한 제품 호감도도 대폭 상승 중이다.

▲ LG전자가 지난 6월 ‘LG G4’ 글로벌 출시를 맞아 미국, 브라질, 터키 등에서 공개한 유튜브 홍보 영상이 인기다.

이번 행사는 기업이 아닌 유명 유튜버가 G4의 특장점을 자신만의 에피소드로 풀어낸 유튜브 영상으로, 고정 팬들에게 재미와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친숙하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색다른 의미가 있다.

유명 엔터테인먼트 CEO, 여행사진가, 영상제작자 등 직업과 관심사도 다양한 5명의 유튜버(미국 듀드퍼펙트/알렉스샤콘, 브라질 바비사스/펠리페네토, 터키 오하디요룸)는 ▲세계 최고 라크로스(Lacrosse, 하키와 비슷한 북미 인기스포츠) 선수의 묘기 샷(Shot) ▲거대한 공기 풍선을 입고 경기하는 버블(Bubble)축구 경기 중계 ▲그랜드캐니언(Grand Canyon), 유타(Utah) 국립공원 등 미국 대자연을 배경으로 만든 셀피 촬영 여행기 ▲쉽고 재밌는 셀피 촬영 노하우 소개 등 자신의 영상에서 G4의 카메라·디자인·화질을 두루 체험하고 상세히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