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 상하이’서 5G 비전 제시
상태바
KT, ‘MWC 상하이’서 5G 비전 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5G 리더십 세션 강연자로 나서

KT가 ‘MWC 상하이 2015’에서 이동면 융합기술원 원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5G 리더십(5G Leadership in the Asia Pacific Region)세션의 강연자로 나서 ‘KT의 5G 비전과 글로벌협력(KT’s 5G Vision & Partnership towards 5G)’에 대해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이동면 원장은 미래에는 초연결, 초실감, 고도화된 클라우드, 대규모 지식 활용 및 커넥티드 기계가 급속도로 확산해 우리의 일상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며 모든 사람, 사물, 공간이 무선으로 촘촘히 연결되는 유비쿼터스 장치를 통해 누구나 미래 통신융합 서비스를 누릴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KT의 5G는 초고속, 대용량 무선망, 대규모 연결성, 초저지연 전송이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위해 설계될 것이라고 비전을 제시했다. 또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클라우드 지능형 인프라에 기반을 둔 유무선 통합 차세대 5G 네트워크 구조로의 단계적 진화와 기술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G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해 가장 시급한 것으로는 5G 표준화 제정을 꼽았다. 그는 상용 수준의 시스템과 단말 개발, 효율적인 망 구축 및 운용과 더불어 차별화된 5G 융합서비스를 발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KT는 현재 글로벌 통신사업자, 장비 제조사들과 포괄적 협력을 통해 5G 기술을 개발해나가고 있다. GSMA, ITU 등 글로벌 주요 통신 단체의 포럼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5G를 상용화시키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