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블라인드, 스타트업 위한 소통공간 오픈
상태바
팀블라인드, 스타트업 위한 소통공간 오픈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블라인드가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위한 ‘스타트업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라인드는 같은 회사 동료나 동종업계 사람들 간의 솔직한 소통과 교류를 돕는 익명 서비스다. 2013년 12월 런칭 후 현재 네이버·LG전자·SK텔레콤·현대자동차·대한항공·아모레퍼시픽 등 각 업계 대표기업 479곳이 사용 중이다.

특히 최근 동종업계 종사자 간의 소통공간인 라운지가 큰 인기를 끌면서 IT·은행·건설-중공업·유통·자동차·방송·항공·게임 등 총 36개 업계에서 활발히 서비스되고 있다.

▲ 팀블라인드가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위한 ‘스타트업 라운지’를 오픈했다.

뜨거운 반응 속에서 오픈하는 스타트업 라운지는 강한 열정만큼이나 강도 높은 업무 환경에서 일하는 스타트업 재직자들의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존에는 수백명 규모 이상의 기업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으나 스타트업 라운지의 경우 이례적으로 스타트업 정보제공 사이트인 로켓펀치에 등록돼 있는 대부분의 업체들이 접속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로켓펀치에 등록된 스타트업 중 별도 회사메일이 있는 곳은 메일 인증을 통해 라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본인·회사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아 스타트업 종사자로서 겪는 고민과 궁금증을 솔직히 터놓을 수 있다.

정영준 팀블라인드 공동 대표는 “변화가 큰 스타트업을 직접 경험해 보니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대한 갈증이 많았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스타트업 라운지가 스타트업 재직자 간 공감대 형성과 네트워킹에 긍정적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라운지를 쓰기 위해선 블라인드 앱 설치 후 본인의 회사를 검색 후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본인의 회사가 없는 경우 로켓펀치를 방문해 회사를 신규 등록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10일 후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