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 예비창업자 접수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 예비창업자 접수
  • 이광재
  • 승인 2013.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와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이은정)가 '2013년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팀) 및 초기창업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은 사업 첫해인 2011년 30개의 예비·초기창업자 지원, 2012년에는 50개의 예비·초기창업자 지원했으며 올해는 약 85개의 예비·초기창업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은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은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당 분야 선도벤처기업과의 연계 및 밀착멘토링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초기창업자와 선도벤처기업간 연계를 통해 창업에 필요한 창업준비공간, 시제품제작, 기술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창업 이후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선도벤처기업의 노하우 전수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의 협업까지 지원한다.
 
이번 사업 참여대상은 2011년 12월31일 이후에 창업한 창업초기기업이나 일정기간 내에 창업을 완료할 수 있는 예비창업팀이다.

지원내용은 전체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예비창업자의 창업활동을 위해 필요한 창업인프라 구축비, 정보활동비, 시제품제작비, 지재권 취득 및 인증비, 마케팅비 등 예비창업자에 따라 최대 90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초기기업 및 예비창업팀은 창업지원 온라인관리시스템(startbiz.changupnet.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4월4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된 사업계획서에 대한 서류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선도벤처기업과의 매칭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