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센트리 비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에 HEVC·H.265 지원기능 추가
상태바
텍트로닉스, 센트리 비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에 HEVC·H.265 지원기능 추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16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센트리(Sentry) 비디오 품질 모니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최신 소프트웨어(Ver 9.3) HEVC/H.265인코딩 스트림 위한 비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HEVC 솔루션을 지원하게 되며 서비스 품질(QoS) 및 사용자 체감 평가 품질(QoE)의 모니터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비디오 테스트 및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의 전반 적인 포트폴리오에 있어서 텍트로닉스는 4K/UHD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게 된다.

방송 사업자들이 4K/UHD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HEVC의 고효율 압축기술과 센트리의 고품질 모니터링기술의 결합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센트리는 운영비용을 줄이면서 최적의 품질 모니터링 제공이 가능하다.

UHD테스트 기간 동안 사용자는 4K가 보장된 품질의 서비스로 잘 제공되는지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은 어느 때보다도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찰리 던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군 총책임자는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HEVC 인코더와 디코더가 쏟아져 나오는 현 시점에서 비트 전송률이 높은 고도로 압축된 데이터 스트림의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이 때문에 4K사업자에게는 주요 문제점들을 가장 잘 탐지하는 센트리를 사용한 QoS·QoE 평가 모니터링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센트리 모니터링 솔루션 제품군은 기존 다른 제품군 보다 더 지능적이고 견고하며 포괄적이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영상 사업자와 네트워크 사업자는 센트리를 사용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가입자로부터 불만(VOC)이 제기되기 전에 문제점을 검출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운영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심층적 보고 기능을 탑재한 센트리 솔루션은 지속적인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지원하고 가입자 불만사항의 주요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최신 출시된 센트리 소프트웨어 (9.3버전)는 HEVC 지원 외에도 SCTE-35 2012에서 구체화된 새로운 블랙아웃 태그를 지원하기 위한 고급 디지털 프로그램 삽입 모니터링 기능을 비롯해 향상된 기타 추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