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스마트 IT기기야 여름 방학을 부탁해”

여름 방학 스마트 홈스쿨링으로 알차게~
이광재 기자l승인2015.07.15 14:41:11l수정2015.07.15 14:4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출처 : www.kidkids.net>

여름 방학이 다가오며 자녀를 위한 특별한 교육법을 찾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특히 홈스쿨링은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며, 부모와의 관계 형성, 창의성 발달 등 강점이 부각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학원 등의 사교육에 의지해온 부모라면, 이번 방학에는 홈스쿨링을 통해 자녀와 함께 취미활동을 시작하거나 맞춤형 교구를 만들며 놀이와 학습 효과 모두 잡아보자.

자녀들의 창의력과 미술적 소양을 길러주는 펜 태블릿 제품부터 맞춤형 교구를 만들 수 있는 가정용 복합기 등 홈스쿨링에 유용한 스마트 IT 기기를 소개한다.

우리 아이 맞춤형 학습 자료 만들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도큐프린트 CP115w’

▲ 후지제록스프린터스 ‘도큐프린트 CP115w’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서 제공하는 시험지나 DIY 소스를 출력만해도 내 아이를 위한 맞춤형 학습 자료를 쉽게 만들 수 있다.

후지제록스프린터스 컬러 레이저 프린터 도큐프린트 CP115w는 잉크젯 프린터와 달리 토너가 굳지 않기 때문에 쓰지 않은 토너가 굳어져 버리게 되는 일이 없어 오래 쓸 수 있고 경제적이어서 가정에서 학습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인쇄 해상도 1200×2400dpi를 제공하며 1분에 최대 12페이지 출력(모노 기준)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기기만으로도 간편하게 프린트할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iOS 및 안드로이드용 프린트 유틸리티, 에어프린트 기능을 지원한다.

창의력 높여주는 디지털 드로잉 ‘와콤 인튜어스 시리즈’

▲ 와콤 ‘인튜어스 시리즈’

주입식 학습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놀면서 창의력을 키워주고 싶다면 펜 태블릿인 와콤 인튜어스(Intuos) 시리즈를 추천한다.

와콤 인튜어스는 펜 태블릿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용자들도 쉽고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입문자용 제품이다. 인튜어스 펜으로 정통 방식의 펜, 분필, 유화 물감, 수채화 그림 물감 등의 효과를 손 쉽게 표현할 수 있어 자녀들의 창의력과 함께 미술적 소양을 키워주는 데 도움이 된다.

디지털 드로잉은 물론 일반 오피스 문서 작업까지 폭넓게 활용될 수 있어 가족 구성원 누구나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미라캐스트 수신기로 언제 어디서나 교육 콘텐츠 감상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스마트 미러링 기기를 활용하면 TV나 모니터에 별도의 셋톱박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교육 및 오락 콘텐츠를 불러올 수 있다.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미러링 기기로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윈도 8.1과 안드로이드 4.2.1 이상의 모바일 기기와 모두 호환한다.

미러링을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최초 1회의 단말기 등록 절차만 거치면 이후 연결하는 즉시 자동으로 미러링된다. 가정에서 홈 시어터를 구현하거나 캠핑장에서 프로젝터로 영상을 감상할 때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음악 감상·어학 공부도 스마트하게 ‘신기술 무선 증폭 스피커 터치앰프 팝’

▲ 휴먼웍스 무선 스피커 ‘터치 앰프 팝’

휴먼웍스 신기술 무선 스피커 ‘터치 앰프 팝’은 니어파(NearFA) 무선 기술이 접목돼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음향이 재생된다.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로 제작돼 가정은 물론 차량, 여행지 등 야외에서도 흔들림 없는 음악감상 및 어학 공부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외장 스피커를 탑재한 기기는 모두 사용 가능하며 AUX 케이블 연결로 외장 스피커가 없는 MP3, PMP나 올려놓고 쓸 수 없는 PC, 노트북까지 다양한 기기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광재 기자  voxpop@cctvnew.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