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 푸드 스타트업 단기 대출 진행
상태바
8퍼센트, 푸드 스타트업 단기 대출 진행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퍼센트가 푸드 스타트업의 3개월 단기 대출상품을 공개했다.

이번 상품은 화학첨가물 원료를 쓰지 않은 건강 에너지바 ‘리얼씨리얼’이 신청한 대출로 총 대출금액은 2000만원, 연 7% 금리로 진행되며 상환 기간은 3개월(원리금균등상환)이다.

리얼씨리얼은 현재까지 입소문만으로 시리얼바 25차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갈 만큼 인기가 높은 회사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쿠킹 스튜디오 등 설비 투자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위해 이번 대출을 신청했다.

▲ 8퍼센트가 15일부터 푸드 스타트업에 단기 대출을 진행한다.

8퍼센트는 리얼씨리얼에 대해 원리금 총액을 상회하는 정기예금 2200만원을 담보로 설정하고 신용등급을 A1으로 평가했다. 신용등급 A1은 8퍼센트가 NICE신용정보, 자체 신용평가, SNS정보심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등급 중 최상위 신용에 해당한다.

또 8퍼센트는 도전을 꿈꾸는 소상공인들에게 자금 조달뿐만 아니라 대출을 진행하면서 미래 고객이 될 수 있는 다수의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홍보 효과까지 제공한다. 이에 리얼씨리얼은 이번 투자에 참여한 이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동시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100만원 투자자에게는 리얼씨리얼 오리지널 1박스, 10만원 투자자에게는 리얼씨리얼 미니 6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최근 개인대출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대출 문의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체계적인 서류심사와 기업 현장 조사를 통해 앞으로도 8퍼센트의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업대출 상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