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하이브리드 IT환경 위한 프로페셔널 서비스 출시
상태바
리버베드, 하이브리드 IT환경 위한 프로페셔널 서비스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새로운 프로페셔널 컨설팅 서비스 라인업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서비스 상품을 통해 사용자들은 하이브리드 IT환경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함으로써 리버베드 솔루션이 제공하는 성능 개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세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 신규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점점 복잡해져 가는 IT환경 내에서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을 활용한 탁월한 가시성, 최적화, 제어력 확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리드 기업 환경에서 CIO들은 클라우드 및 사내에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할 때에 상당한 유연성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프라이빗 링크 또는 흔히 인터넷을 통해 직원·사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동시에 이러한 하이브리드 환경은 관리가 쉽지 않다는 문제를 안고 있다. 다중 클라우드의 복잡성,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사, SLA, 애플리케이션 증가, 분산된 사용자 등 여러 요인이 결합되면서 최종사용자의 업무 상황·장소·사용 기기 등에 관계없이 일관된 경험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가시성에 제약이 발생된다. 또 계속 변화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중요한 업무 활동과 이를 구동시키는 기술 등에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세 가지의 새로운 서비스로 구성된 리버베드 프로페셔널 서비스(Riverbed Professional Service)는 사용자가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 솔루션을 보호하고 최적화하며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술 채택 서비스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리버베드 스틸퓨전, 리버베드 스틸헤드의 최고성능 확보와 장기적인 측면에서의 업무 가치 개선을 위해 필요한 활동을 평가하고 제시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로 리버베드 솔루션을 이용해 달성한 핵심성과지표(KPI) 향상과 업무 결과 목표치를 연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자사의 업무 가치를 측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리버베드 스틸헤드를 위한 최적화 보장 서비스는 사용자의 스틸헤드 설치 과정을 평가하고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추천한다. 최선의 문제해결안과 변경관리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진화에 따라 사용자가 구입한 스틸헤드 솔루션을 확실히 보호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애플리케이션 분석·진단 서비스는 스틸센트럴의 업계 선도적인 성능관리 솔루션과 리버베드 프로페셔널 서비스 컨설턴트의 기술 및 전문성이 결합된 이 신규 서비스를 활용해 사용자는 원하는 SaaS, 클라우드, 그리고 사내(on-premises)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스틸센트럴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문제해결과 근본원인 분석을 통해 심각한 상황으로 심화되기 전에 문제를 파악하고 바로잡거나 성능 트렌딩을 통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는 등 현재 성능을 파악할 수 있는 기본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조엘 호프만(Joel Hofman) 리버베드테크놀로지 프로페셔널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기존의 서비스 산업은 IT 결과물을 전달하는 데에 집중됐으며 최근엔 IT 서비스를 통한 업무 결과물을 제공하는 쪽으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며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이 제공하는 전략적 가치의 투자회수 효과를 최대화하고자 출시한 서비스 상품을 통해 고객들은 하이브리드 환경이 주는 업무상의 어려움과 변경사항에 관계없이 업무 목표 달성을 확신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