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분석 모델 설계 최적화된 ‘SAS 팩토리 마이너’ 출시
상태바
SAS코리아, 분석 모델 설계 최적화된 ‘SAS 팩토리 마이너’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코리아가 전 산업 내 조직의 빠르고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분석 모델 설계에 최적화된 ‘SAS 팩토리 마이너(SAS Factory Min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AS 팩토리 마이너는 수 백 개의 분석 모델을 웹 기반에서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최신 비즈니스 분석 기술로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사용자는 웹 기반의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인터페이스에서 SAS 팩토리 마이너의 기본형 및 맞춤형 템플릿을 활용해 향후 업무 성과를 예측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모델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 SAS 팩토리 마이너 모델 결과 요약

SAS 팩토리 마이너로 생성된 양질의 모델은 고객 이탈 방지, 개인 맞춤화된 오퍼, 수요 예측, 리스크 관리 및 기타 조치를 가능하게 해 업무 성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또 팀 별로 모델 템플릿, 작업 결과,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해 여러 모델을 상호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능이 부진한 모델을 찾아 문제점을 검토하고 개선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SAS 팩토리 마이너에는 ▲자동화된 모델 개발 ▲모델 선정 및 배치 ▲머신 러닝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머신 러닝 기능으로 소프트웨어가 사용 패턴을 인식하고 후속 단계를 예측할 수 있어 초보 분석가도 스스로 예측 분석 기능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SAS 팩토리 마이너는 일반적인 머신 러닝 제품과는 달리 유연한 옵션 기능을 통해 모델의 추가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최병정 SAS코리아 고급분석팀(Advanced Analytics) 이사는 “이번 SAS 팩토리 마이너 출시는 데이터 마이닝, 통계 분석, 예측, 텍스트 분석, 최적화 등 SAS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고도화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급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SAS의 노력이 담겼다”며 “SAS 팩토리 마이너를 통해 복잡한 분석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으며 고객 요구 분석, 캠페인 타깃 선정, 보험사기 적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