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신성장 사업 위해 BP사와의 협력 강조
상태바
SK C&C, 신성장 사업 위해 BP사와의 협력 강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제2회 BP사 CEO 세미나’ 14일 개최

SK C&C가 14일 ‘2015년 제2회 BP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BP)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K C&C Biz환경분야(Biz. Enabler)로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 ▲SK C&C와 BP사와의 협력 증진 방안 ▲2015년 SK C&C 동반성장 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SK C&C  ICT 성장담당 이원석 상무가 강사로 나서 SK C&C의 IoT·M2M과 빅데이터를 연계한 새로운 프리미엄 IT서비스 발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발표하며, BP사와의 협력 증진 방안을 공유했다.

▲ 이원석 SK C&C ICT 성장담당 상무가 세미나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SK C&C는 지난 2014년부터 산업별 빅데이터 서비스 모델을 개발해 ▲비정상 공정운전 사전 감지 ▲생산 공정 관리, 물류 최적화 ▲ 비정상 영업관리 감지 ▲위치 분석 고도화 ▲R&D 품질 분석 ▲통합 여론 모니터링 ▲고객 마케팅 ▲통합 보안 등 고객별 맞춤형 빅데이터 서비스를 개발해오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는 ▲대형 화학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1000여개의 설비 센서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정상적인 공정 운전을 사전 예측 하는 모델을 개발한 사례 ▲생산 공정의 비정상 움직임을 사전 감지·원인 분석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수율 향상의 성과를 냈던 사례 등을 공유해 BP사 CEO들의 빅데이터 사업의 이해도를 높였다.

정풍욱 SK C&C 구매 본부장은 “오는 8월1일 SK C&C와 SK(주)가 합병하는 통합 법인 SK주식회사는 기존 ICT사업을 IoT·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융합 기술과 결합,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글로벌 ICT 리딩 기업으로 변모할 것이다”며 “새로운 SK C&C의 신성장 사업에서도 우수한 BP사들과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상생경영을 강조했다.

한편 SK C&C는 지난달 3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4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사업부문별 BP 간담회▲동반성장펀드지원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지원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자료 임치지원 ▲건강검진·경조사 지원 등의 복리후생 제도 공유 등 대·중·소 상생을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