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 CCTV로 입출항 한눈에 파악
상태바
울산항 CCTV로 입출항 한눈에 파악
  • CCTV뉴스
  • 승인 2009.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이채익)는 울산항을 입출항하는 선박들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종합 관리하는 '울산항 선박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4월29일 밝혔다.

항만 공공기관에서 처음 도입되는 이번 사업은 울산항을 입출항하는 선박의 운항정보를 자료화하고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정보와 연계해 선박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 울산항의 CCTV 영상 정보와 실시간 선박종합정보를 연계한 통합 정보서비스를 갖출 계획이다.

구축 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로 선박 위치 정보와 항만운영정보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One-Stop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CCTV 영상정보 제공에 따른 정확한 선박 입출항, 접안 정보 파악이 편리하게 된다는 장정이 있다.

UPA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각종 통계기능, 관리 대상선박의 알람기능 등도 연계 도입돼 항만 관리 운영 전반의 업무 효율화가 기대되며, 항만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도 용이하게 된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선박 위치 정보와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시스템 구축 ▲선박 입출항 신고 관련 정보 연계 ▲실시간 선박 모니터링 서비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UPA 이채익 사장은 "울산항 선박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운영 정보 관리의 효율성 향상 뿐만 아니라 항만 안전과 보안에 대한 사전 예방 기능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울산항의 다양한 정보망 구축과 연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객에 대한 항만 정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