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전문과외 대표브랜드 입시아카데미 여름방학 고등학년별 공부전략 공개
상태바
고등 전문과외 대표브랜드 입시아카데미 여름방학 고등학년별 공부전략 공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7.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1. 고1학생들은 ‘수학’부터 잡아라!

내신 챙기고 학교 공부 따라가기에 급급했던 1학기 기말고사를 끝으로 벌써 고등학교 한 학기를 마쳤다. 시간이 이렇게나 빨리 가는지를 새삼 느꼈을 것이다. 대다수의 고1학생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의욕이 앞서 무리한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여름방학이 생각만큼 길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학습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보완해야 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충하는 것이 현명하다.특히 고등1학년 학생이라면 절대로 ‘수학’을 놓치면 안 된다. 수학학습은 무엇보다 선행 학습보다는 복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절대로 명심할 것.

개념을 다지려면 [개념원리]로 시작해서 [쎈], [RPM] 등으로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고등부 수능, 내신 입시 전문과외 입시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모든 고등학생들에게 성적을 올려주는 과목별 유형 스킬 수업과 수능패턴을 익히는 반복훈련 등 실전에 활용이 가능한 고등공부방법을 지도하고 있다.

심화학습에는 [수능기출문제집], [자이스토리], [블랙라벨], [1등급수학]이 알맞다. 수학만큼은 교육과정이 연속적이기 때문에 1학기에 배운 내용이 이해되지 않을 때는 중학생 때 배운 내용을 찾아보는 것도 중하위권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방법이다.

2. 고2학생들은 당장의 점수보다 ‘실력’ 올리기에 집중!!

여름방학은 단순한 성적 향상이 아닌, 취약과목 실력을 키우는 시기로 활용해야 한다.

국어학습의 실력을 높이고자 무작정 기출문제만 풀 것이 아니라 지문의 논리적인 해석을 익히고 특히 비 문학 지문에서 취약한 지문은 따로 발췌해서 지문내용을 요약 정리하는 훈련을 반드시 해야 할 것이다.

물론 혼자 공부하기에 힘든 과목이 국어과목일 수 도 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한 영어학습의 경우에는 그 동안 정리하지 못한 문법공부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현재 수능영어의 1등급 컷은 만점에 가깝다. 따라서 영어상위등급을 목표로 공부하는 고2학생들은 어떠한 문제가 나와도 다 풀 수 있어야 한다.

고등학교3년 동안 필요한 문법은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초 위주로 빠르게 훑은 뒤 차근차근 깊이 있게 지문과 연계되는 공부가 필요하다. 이과상위권 학생이라면 그래도 시간에 여유가 있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과학은 전문적인 잡지나 관련 서적을 읽는 것을 추천하며 수학은 경시대비 서적처럼 수학 이론이 기술된 증명위주의 책을 사서 풀어보면 전체적인 수학실력 향상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3. 고3 ‘아직 늦지 않았다. 절대로 포기하면 안 된다’

3월과 6월 모의평가를 경험한 고3학생들은 이미 스스로 포기와 도전이라는 두 갈래에서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건 아직 수능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쉬운 수능출제 기조를 유지한다는 교과부의 방침은 어쩌면 중하위권 학생들에게는 하늘이 준 기회다 다름없다. 현재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고3학생들도 방심은 금물. 작년에 서울대등 상위권 목표대학에 실패한 상위1% 재수생들과 반 수생들의 공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수시지원준비로 우리는 한 달 이상의 시간을 허비 할 것이다. 방학 동안 꼼꼼하게 준비하는 지혜도 필요하다. 수시지원이든 정시지원이든 우리의 목표가 대학합격이라면 수능이 끝나는 그 날까지 절대로 공부를 포기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공부를 해도 점수가 안 나온다면 당연히 공부 방법을 입시패턴으로 빨리 바꿔야 한다.

그 방법만 익혀도 인 서울 진학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우리는 주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을 진학한 사례들을 접한다.

중요한 건 모든 대학전형이 나한테 맞춰진 입시전형이 아니라는 것이다.

정시를 기반으로 하는 수시전형이 올바른 선택이며, 남은 4개월 동안 충분히 역전하여 원하는 대학에 진학한 입시아카데미 선배들이 이것을 입증하고 있다.

고등부 수능, 내신 입시 전문과외 입시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모든 고등학생들에게 성적을 올려주는 과목별 유형 스킬 수업과 수능패턴을 익히는 반복훈련 등 실전에 활용이 가능한 고등공부방법을 지도하고 있다. 고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성적을 올리는 공부를 하라!

고등전문과외 대표브랜드 입시아카데미(www.ipsiacademy.com)는 오직 고등부 및 N수생들을 위한 입시 전문과외 그룹이다. 교육상담은 반드시 예약을 해야 가능하며 입시아카데미 모든 회원들은 수시 및 정시 입시컨설팅을 무료로 지원받는 혜택이 주어진다.(교육상담 02-501-4519, 365일/24시간/공휴일상담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