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2012년 매출 사상 최대 1137억원 달성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2012년 매출 사상 최대 1137억원 달성
  • 이광재
  • 승인 2013.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12년 연간 매출액 1137억원의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9% 상승했고 글로벌 전 법인이 흑자 전환 했으며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법인 55%, 해외 법인 45%로 나타났다. 해외 법인의 전년 대비 매출 상승률은 평균 29%에 달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가 한층 강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씨디네트웍스는 CDN 인프라 확대, 기술 고도화로 인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매출이 확대됐으며 특히 2011년 글로벌 통신사업자 KDDI의 투자로 인한 시너지 효과로 일본 시장에서의 상승세가 글로벌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대표는 "해외 시장 진출의 가시적인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오고 있다"며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글로벌 CDN 서비스 역량을 갖춘 톱 플레이어로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2013년에는 보다 고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CDN 업계의 Only 1. 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 한 발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씨디네트웍스는 모바일 CDN 서비스 경쟁력 확보, 채널 파트너십 강화 및 고객 중심 서비스 차별화를 주요 전략 과제로 설정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를 본격화 한다.
 
글로벌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를 대상으로 데이터 트래픽 감소와 콘텐츠 전송 속도를 향상시켜 줄 모바일 CDN 서비스를 고도화해 추가 레퍼런스를 확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채널 파트너십을 통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 영업력 확대를 추진하고 풍부한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밀착 컨설팅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