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서,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사이트 강화
상태바
마우서,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사이트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서일렉트로닉스가 자사의 업데이트된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한 층 업그레이드되고 강화된 마우서의 IoT 애플리케이션 사이트는 IoT에 중요한 두 기술(상호 연결 임베디드 시스템 및 스마트 센서를 위한 무선 커넥티비티)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최신의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결합된 이러한 새로운 사물들은 2차 산업 혁명을 이끌며 인터넷에 쉽고 저렴하게 연결되고 있다.

마우서닷컴(Mouser.com)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사이트는 개발자들이 이처럼 확장하고 있는 분야에 관한 가치 있는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술 섹션은 IoT 기술과 시스템에 대한 실용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오버뷰 탬(Overview tab) 메뉴를 제공한다.

전형적인 IoT 센서 노드를 보여주는 블럭 다이아그램은 어떻게 이러한 IoT 시스템이 마우서에서 제공하는 부품들과 연결되어 작동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이 커넥티비티 메뉴는 IoT 시스템을 위해 상호 연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각종 유,무선 프로토콜을 설명한다. 데이터 콜렉션 메뉴는 데이터 수집을 위해 사용되는 센서, 스마트 센서 및 MEMS 센서를 다룬다.

프로세서 및 파워 메뉴는 프로세서 및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해 사용되는 저전력 요구사항, 안전, 전원 관리 등을 설명한다. 스토리지 메뉴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포함한 IoT 프로젝트의 데이터 스토리지를 위해 사용되는 메모리를 다룬다.

특별 제품 섹션은 마우서닷컴에서 제공되는 주요 제품들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가상의 무제한 IoT 솔루션을 제작하도록 돕는다. 여기에는 TI의 HDC100X 디지털 습도 및 온도 센서 뿐 아니라 인텔의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라디오 모듈 콤비네이션, 아날로그 디바이스의 ADM7154/5 저소음 선형 레귤레이터 등도 자세히 소개돼 있다. IoT 솔루션용의 특별한 추가 부품들로는 반도체, 커넥터, 센서, 무선 모듈 및 개발 키트 등이 포함된다.

기사 섹션은 사물 인터넷의 상세 보기 메뉴를 비롯해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집적한 시스템 디자인 등 IoT의 중대 이슈를 다루고 있다. 이 메뉴에서는 프리스케일 및 맥심과 같은 마우서의 공급 파트너들의 기사도 확인 가능하다. 모든 기사에는 더 많은 토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후기 및 질문 섹션 기능이 제공된다.

업데이트된 IoT 사이트의 기술 리소스 섹션에는 교육 IoT 시스템 개발을 위한 교육 비디오 및 애플리케이션 노트들이 포함된다. 이 주제로는 IoT 프로토콜,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 IoT 보안 및 회로 보호 등의 최근 기술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