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개월 카카오택시, 누적 호출수 500만건 돌파
상태바
출시 3개월 카카오택시, 누적 호출수 500만건 돌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만 기사 회원, 300만 이용자…일 호출 수 15만건

다음카카오가 카카오택시의 누적 호출수가 500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출시 3개월 만에, 택시가 필요한 순간에는 카카오택시 앱으로 호출한다는 새로운 트렌드가 자리잡은 결과다. 

기사 회원 가입자 수는 가파르게 증가해서 현재 전국 11만명 이상이 카카오택시를 운행 중이다. 전국 콜 운영 택시 대수가 약 6만3000대(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집계 기준)임을 감안할 때, 카카오택시의 출시로 택시 호출 산업의 전체 시장 규모가 확대됐음을 알 수 있다.

이용량 증가 추이는 더욱 눈에 띈다. 출시 한 달 반만에 카카오택시 누적 호출수는 100만건을 기록했고, 일 호출 수가 15만건까지 급격히 늘어나면서 6일 기준 누적 호출수 500만건을 넘어서게 됐다.

▲ 다음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카카오택시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호출수 500만건을 돌파했다.

카카오택시는 지난 3월31일, 전국 어디에서나 믿고 부르는 택시를 콘셉트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과 택시가 필요한 승객들을 모바일 앱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이용 가능할뿐 아니라 목적지만 입력하면 바로 호출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구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등을 제공함에따라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주환 다음카카오 온디맨드팀 총괄은 “카카오택시는 모바일에서 기사와 승객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데 중점을 둔 서비스”라며 “단일 사업자 기준으로는 물론, 전국 콜 택시 대수의 합보다 월등히 많은 수의 기사 회원으로 빠른 배차 경험을 제공함에 따라 승객 이용자가 급증했고, 호출을 보내는 승객이 늘어나면서 입소문으로 기사 회원 역시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순환 구조가 형성됐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 택시 호출 시장에 더해 500만건의 신규 수요를 만들어낸 것에 그치지 않고, 더욱 의미있는 발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 및 승객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며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출시 3일만에 기사용 앱에 국민내비 김기사를 연동한 길안내 기능을 적용하고 KT 통신망에 가입한 기사 회원 대상 데이터 무과금 혜택을 제공하는 등 빠른 움직임을 보였고 승객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택시 종류 및 시외구간 이동 시 목적지 택시 선택 기능 등을 도입했다. 

하반기에는 고급 택시 호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현재 카카오택시는 구글플레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