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스마트폴리스 개발 프리미엄 ‘공군기지 이전수혜 단지 잡아라’
상태바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스마트폴리스 개발 프리미엄 ‘공군기지 이전수혜 단지 잡아라’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7.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지난달 수원시가 수원 공군기지 이전사업 등을 골자로 한 ‘스마트폴리스’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하자 인근 대형 주거단지인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급증하고 있다.

수원시가 추진 중인 공군비행장 부지 신도시 개발을 비롯해 묶여 있던 수원 서부일대 개발이 가속화되면 일대가 첨단 산업단지와 주거, 상업시설이 결합된 인구 7만명 규모의 자족형 신도시로 재탄생 한다.

▲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지구 E1, E2 블록에 조성하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소형 위주 실속형 주상복합 단지로 수원아이파크시티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이라는 프리미엄이 더해져 인기몰이 중이다.

전문가들은 “수원 공군기지 이전사업을 추진하기로 최종 확정하면서 인근 수혜지역 아파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며 “최근 소형주택이 부동산 투자처로 인기를 끌고 있어 소형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짜는 것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지구 E1, E2 블록에 조성하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소형 위주 실속형 주상복합 단지로 수원아이파크시티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이라는 프리미엄이 더해져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모든 주택형이 전용면적 31㎡~74㎡의 소형과 틈새평면으로만 구성돼 실거주자와 투자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단지는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62번지 일원에서 지하3층~지상15층, 전용면적 31~74㎡, 총 550가구로 구성된다.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첨단 IT기술이 적용됐다. 욕실 LED등은 동작인식센서가 장착돼 한밤중에 스위치를 켜지 않고 입실해도 조명의 20% 가량이 자동으로 켜진다. 모든 주택에서 거실 월패드를 통해 택배 도착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일괄소등 및 엘리베이터 호출 등도 가능하다.

단지 저층부에는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될 예정으로 외식, 쇼핑, 교육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우시장천과 연계된 중앙광장이 설계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야외공간이 될 전망이다. 또 생태하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NC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덕영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앞 버스정류장, 시외버스터미널 등 대중 교통 환경도 좋다.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공장과 화성공장이 가까워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특히 1~2인가구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원룸형부터 3~4인 가구까지 수용할 수 있는 투룸까지 다양한 평면구성이 돋보인다. 소형을 포함한 모든 평형대가 ‘ㄷ’자형 주방으로 구성되며, 욕조가 포함된 욕실로 꾸며져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45㎡~58㎡에는 세탁실이 별도 설치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고, 71㎡~74㎡는 침실 3개가 제공돼 자녀들을 둔 3~4인 실수요 가구에 특화됐다. 또한 60㎡ 이상 욕실에는 최첨단 스피커폰이 설치돼 방문객 및 경비실 통화 외에 공동 현관을 제어할 수 있으며 FM라디오도 청취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소형주택이 수익률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자 수도권 개발가치가 높은 지역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면서 "수원 공군기지 이전 수혜에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1회~3회차 무이자 등 특별혜택을 제공 중이어서 마감이 임박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모델하우스 방문 시 원활한 관람 및 상담을 위해 담당직원 사전예약 상담제를 실시하고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6월이다.(문의: 031 222 21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