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데이터 선물하기’ 50만건 넘어
상태바
SK텔레콤 ‘데이터 선물하기’ 50만건 넘어
  • 이광재
  • 승인 2013.03.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의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가 출시 40여일 만인 11일 총 이용건수 50만건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LTE 데이터 서비스 이용의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가족, 친구 등 지인에게 월 최대 2GB까지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들의 '남는 데이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월1일 출시됐다.(※월 2회, 1회마다 최대 1GB까지, 청소년은 데이터 받기만 가능)
 
서비스 출시 후 첫 1주일은 일 평균 이용 건수가 약 2000건에 불과했지만 가족ㆍ친지ㆍ친구와의 만남이 많았던 설 연휴를 기점으로 하루 거래량이 1만건을 넘는 등 이용자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하루 약 2만건의 데이터 선물하기가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월 기본 데이터가 새롭게 제공되는 지난 3월1일에는 대기수요 영향 등으로 인해 일 4만건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데이터 선물을 가장 많이 보내는 연령층은 40~50대이며 총 선물건수 중 66%가 10~20대 자녀에게 보내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음성통화나 문자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부모 세대들이 기본 제공량을 소진한 자녀들에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함으로써 자녀의 데이터 부족량을 채워주고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도 얻고 있는 것으로 SK텔레콤은 분석했다.
 
회사측은 "데이터 선물하기는 고객 요금절감 효과 등을 통해 LTE 데이터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가족 단위 가입자 유치ㆍ유지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가족 외에도 친구, 커플 간 데이터 선물하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4일 화이트데이에 맞춰 '선물 조르기', '선물 메시지 보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데이터를 보내는 고객이 받을 사람을 일방적으로 선택해 제공해왔지만 '선물 조르기'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실제 데이터가 꼭 필요한 사용자가 가까운 지인에게 데이터 선물을 직접 요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SK텔레콤은 데이터를 선물할 때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이터를 주고 받는 행위가 고객 간 소통의 도구로 활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데이터 선물하기의 재미 요소와 감성적 요소가 강화돼 서비스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