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70개 학교 CCTV 추가 설치에 따른 연수 실시
상태바
울산시, 70개 학교 CCTV 추가 설치에 따른 연수 실시
  • CCTV뉴스
  • 승인 2009.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전체 학교 90%가 CCTV 설치 완료 및 계획 중

울산광역시 교육청은 최근 70개교 학교에 CCTV를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학교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를 실시했다. CCTV는 학교 주변에서 발생하는 학원 폭력 예방용으로 설치된다.

이 연수에서는 폭력 없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CCTV를 설치할 경우 설치 시 주의 사항 및 운영상의 문제점을 사전에 의논하는 자리였다.

울산 교육청에서 실시한 연수에 참가한 학교는 초등학교 28개교, 중학교 25개교, 고등학교 17개교이며 CCTV는 5월 중에 설치된다. 그 동안 학생 인권 침해 차원에서 CCTV설치를 망설이는 학교도 있었으나 CCTV가 학교 폭력 예방 효과가 더 크다는 주장이 나옴에 따라 대부분의 학교가 설치를 희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에 설치 계획이 완료되면 울산 지역의 학교 90%에 CCTV가 설치되게 된다. 시 교육청은 학교 폭력 예방용 CCTV가 학교 폭력 예방에 효과가 있는 학교에 대해서는 추가 설치도 계획하고 있으며, 아직 미 설치 학교에 대해서는 설치를 희망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가능한 울산시의 모든 학교에 CCTV 설치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울산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폭력 예방용 CCTV 설치를 계기로 학교 건물의 사각 지대나 취약 시간에 순시 및 순찰 활동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교육 도시 울산을 만드는 데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