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익스트림IO’, 전세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올 플래시로 선정
상태바
‘EMC 익스트림IO’, 전세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올 플래시로 선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0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1 리서치, 올 플래시 어레이 제품 사용 보고서 발표

한국EMC가 시장 조사 기관 ‘451 리서치’의 보고서를 인용해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올 플래시 어레이(AFA) 부문에서 ‘EMC 익스트림IO(EMC XtremIO)’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451 리서치가 지난 6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사용 중인 올 플래시 어레이 제품 중 EMC 익스트림IO가 19개 스토리지 제품 중 1위에 선정됐다. 올 상반기 조사 결과, EMC 익스트림IO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2014년 상반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으며, 6개월 내 도입 예정이거나 현재 테스트 중인 제품 중에서도 EMC 익스트림IO 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 부문에서도 30%에 이르는 기업들이 EMC의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선택해 경쟁 업체들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다. 451 리서치 측은 이번 보고서에서 EMC가 지난 2013년말 올 플래시 제품을 출시한 이래 큰 성공을 거뒀으며 기존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EMC 리더십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조사결과 올 플래시 어레이는 강력한 성능, 데이터 용량 절감 및 가격 하락 추세 등에 힘입어 향후 기존의 레거시 시스템을 대체할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했다. 설문에 참여한 기업의 IT 전문가들은 올 플레시 어레이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으로 중복제거, 성능 자가 진단, 호환성, 스냅샷, 씬 프로비저닝 등을 꼽았다.

또 올 플래시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고성능으로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기존의 스토리지를 대체할 것이라고 믿는 의견이 많았다. 올 플래시의 주요 적용 분야로는 데이터베이스, 데스크톱가상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애널리틱스, 서버 가상화 등이 지목됐다.

김경진 한국 EMC대표는 “이번 연구에서 밝혀졌듯이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EMC 익스트림IO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하고 도입을 확대, 다방면에서 사용하고 있다”며 “한국EMC는 많은 기업들이 올 플래시 어레이의 놀라운 성능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451 리서치의 이번 보고서는 ‘더인포프로 스토리지 연구(TheInfoPro's Storage Study)’라는 제목으로 2014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전세계의 250명의 스토리지 전문가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로, 심층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올 플래시 어레이,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 서버 기반 플래시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현업 담당자들이 직접 밝힌 플래시 기술 트렌드 및 벤더 점유율 등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