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기가 IoT 홈캠’ 출시…실시간 모니터링·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상태바
KT, ‘올레 기가 IoT 홈캠’ 출시…실시간 모니터링·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KT가 차별화된 가정용 보안 서비스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KT는 가정과 개인 사업장 대상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긴급출동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올레 기가 IoT 홈캠’을 출시했다.

올레 기가 IoT 홈캠은 ‘기가 IoT 홈피트니스’에 이은 KT의 두 번째 홈IoT 서비스다. 스마트폰 앱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홈캠 단말로 촬영되는 영상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위급 상황시 앱의 ‘긴급출동’ 버튼을 누르면 보안전문업체인 KT텔레캅이 곧바로 출동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 올레 기가 IoT 홈캠은 ‘기가 IoT 홈피트니스’에 이은 KT의 두 번째 홈IoT 서비스다.

올레 기가 IoT 홈캠의 단말 성능은 기존 가정용 보안카메라보다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100만 화소의 HD화질로 영상을 전달하고 시중 보안카메라 대비 야간 밝기가 1.6배 향상돼 밤에도 뚜렷한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 4가지 차별화 포인트가 있다. ▲긴급 상황시 KT텔레캅 출동 서비스 1회 무료(약정 기간 내) ▲원하는 시간대 설정 시 자동 녹화되는 스케쥴링 녹화 기능 제공 ▲움직임과 소리 감지 기능 갖춰 빈틈없는 모니터링 가능 ▲가입 후 1년 간 무상 단말 AS 지원 등이다.

이용요금은 단말요금을 포함해 월 9000원(3년 약정기준, 부가세 별도). 오는 9월30일까지 가입하면 2개월간 서비스 이용료 4000원을 매월 할인 받는다. 더불어 8월6일까지 올레샵(shop.olleh.com)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올레 기가 IoT 홈캠 소개 영상을 개인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6 엣지와 디즈니 조명 등을 제공한다.

김근영 KT 기가홈사업담당 상무는 “가족 건강을 챙기는 기가 IoT 홈피트니스에 이어 기가 IoT 홈캠은 가정의 안전을 책임질 것”이라며 “다양한 생활밀착형 Io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