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터치 인터페이스·모바일 강화 ‘마케팅 클라우드’ 발표
상태바
어도비, 터치 인터페이스·모바일 강화 ‘마케팅 클라우드’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3.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의 솔트 팔래스 컨벤션센터에서 전세계에서 4500여명의 디지털마케팅 담당자들과 주요 기업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최신 트렌트와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어도비 2013 디지털 마케팅 서밋'을 개최했다.

어도비는 이번 서밋에서 마케팅 기업들로 하여금 보다 높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디지털 속도에 걸맞은 빠른 캠페인의 제작과 전달이 가능하도록 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를 출시 발표했다.

브래드 렌처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겸 사업 총괄 부사장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광고 및 분석 담당자들을 하나의 팀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가 필요하다"며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대시보드나 스프레트시트, 장문의 이메일이 아닌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 아니라 서로 다른 팀 간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함으로써 다음 단계로의 비즈니스 계획을 가능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번 서밋에서 발표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어도비 소셜(Adobe Social)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dobe Media Optimizer) 5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마케팅 담당자들과 마케팅 분석가들이 수많은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류해서 가치가 높은 고객을 파악하도록 설계됐다. 이에 마케팅 담당자들은 공유한 특성을 기반으로 고객을 빠르게 파악하고 전환 가능성에 따라 점수를 책정할 수 있으며 어도비 타깃을 사용해서 각각의  고객의 특징에 맞게 최적화된 제품을 생성할 수 있다.

어도비 타깃은 많은 정보들을 분석해 전환율을 증가시키고 고객이 다시 찾아오도록 하는 개인맞춤형 메시지를 제작하고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 소셜은 소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와 협업을 돕는 솔루션으로서 소셜 액티비티와 비즈니스 결과를 연결해 소셜 미디어 투자에 대한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소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지원한다.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스크톱 컴퓨터 간에 브랜드 구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생성 및 관리, 맞춤화하고 전달한다.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는 효과적인 광고 관리 플랫폼으로서 최고의 ROI를 위해 매체 및 툴에 대한 통합된 뷰를 제공하고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최적화하며 정확히 예측하도록 한다.

한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5개의 솔루션에는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간단하게 마케팅 비용 효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용 새로운 소셜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각각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