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중국 도닝정보산업과 파트너십 체결…융합 네트워킹 혁신 지원
상태바
브로케이드, 중국 도닝정보산업과 파트너십 체결…융합 네트워킹 혁신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중국 도닝정보산업(Dawning Information Industry Co Ltd)와 OEM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도닝은 중국과학원 산하에 설립된 고성능 컴퓨팅 벤더사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특히 중국 시장을 겨냥해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과 도닝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결합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증가하고 있는 중국 내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솔루션 수요에 대응하고 양사의 중국 시장 점유율 신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닝은 VCS 패브릭 기술을 탑재한 브로케이드 VDX 6770 스위치를 자사 주력인 TC6600 블레이드 서버 제품군, 10/40기가비트 이더넷(GbE)·16Gbps 파이버 채널 융합형 네트워크 스위치 모듈에 통합시킬 예정이다.

TC6600에 탑재된 임베디드 스위치 모듈은 VDX 2741로 명명되며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위한 요건인 10, 40GbE 지원기능, 그리고 고성능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 도입을 위한16 Gbps 파이버 채널 지원기능을 갖췄다.

VDX 2741 임베디드 이더넷 패브릭 스위치는 회복력과 효율성, 간편성을 갖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TC6600 블레이드 시스템의 핵심 요소다.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은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에 특화된 디자인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도입을 가속화하는 한편 터치가 필요 없는 VM 디스커버리, VM 모빌리티, VM포트구성 등 가상머신(VM)으로의 이전을 더욱 빠르게 할 것이다.

TC6600 사용 고객은 VCS 패브릭을 통해 수십 개의 스위치를 하나의 논리적 디바이스로 관리할 수 있어 운영비의 대폭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스위치들이 패브릭으로 연결될 때 자체적으로 프로비저닝하기 때문에 설치 소요시간도 줄어들게 된다.

중국 내 도닝의 고객들은 혁신 주도적이고 소프트웨어 네트워킹이 가능해 통합된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이 솔루션은 인프라 규모를 확대, 축소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하는 한편 현재 시판 중인 컴퓨트 모델들의 다양한 요구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은행 및 금융권, 통신 및 서비스사업자, 교육 및 공공부문 등 신축적이고 개방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용량과 자원이 필요한 각 분야에 도움이 될 것이다.

브로케이드 에릭 위(Eric Yu) 중국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중국 고객들이 프로그래머블한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하는 동시에 더 낮은 비용으로 간편한 방식으로 혁신을 추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대기업 및 서비스 사업자들은 이더넷 패브릭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강점과 도닝의 중국 내 대규모 설치 경험을 모두 활용, 차세대 IP(New IP)를 기반으로 한 전혀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클라우드, 소셜, 모바일, 빅데이터 분야에서 증가하고 있는 각종 요구에 대응할 준비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도닝 샤차오췬 부사장은 “도닝과 브로케이드 양사는 개방형 네트워킹 기술이 고객들에게 유연성과 IT 투자의 선택 방향을 제공한다는 강력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개방적이고 소프트웨어와 차세대 IP 기반의 네트워킹 솔루션 기술 로드맵 개발에 있어 브로케이드의 선구적인 노력은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였다. 우리는 고객들이 각자 처한 조건과 일정에 맞추어 혁신과 네트워크 이전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은 미래에도 양사의 협업이 진행될 수 있는 길을 열어놓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VDX 2741 임베디드 스위치는 1U 폼팩터 내에서 최대 44개의 10 GbE 포트와 4개의 40 GbE 포트(28×10 GbE 내부포트, 16×10 GbE SFP+ 포트, 4×40 GbE QSEP 외부포트)를 갖추게 된다. 40 GbE QSFP 포트들은 연결 케이블을 통해 각각 4개의 10 GbE 포트로 분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