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스코틀랜드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에 분석·모바일 플랫폼 제공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스코틀랜드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에 분석·모바일 플랫폼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스코틀랜드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NHS Scotland's Golden Jubilee National Hospital)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MicroStrategy Analytics Platform)’과 ‘마이크로스트레티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은 국민의 건강불평등을 완화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여러 분야와 협업하고 있는 스코틀랜드 기반의 국립 병원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을 도입해 환자 치료 서비스, 인력 및 성과 메트릭스로 구성된 200개 이상의 품질 지표를 모니터링, 분석, 리포팅하고 있다.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은 기존의 대시보드와 리포팅 툴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엔터프라이즈 분석 솔루션으로 교체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임원진, 임상의, 전문의, 컨설턴트, 간호사, 운영 직원 등 수백명의 스텝들이 아이패드를 통해 환자 서비스, 인력 및 성과 등을 손쉽게 분석하고 환자와 병원간 상호작용 및 이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기저의 패턴 등을 용이하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운영위원회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통해 직원들의 성과를 파악하고 관리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병원 관리자들은 상위 30~40개의 품질 지표까지 면밀한 분석이 가능하며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치료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간호사 및 기타 운영진들은 환자들이 퇴원하기 전에 작성한 서베이 데이터를 통해 향후 전체적인 환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병원 스텝들이 회의실부터 병동까지 어디에서나 정보를 손쉽게 파악하고 수집하며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병원 스텝들은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업데이트해 데이터의 유실을 방지하고 데이터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외래환자가 설문조사에서 부정적인 피드백을 보내오는 등 중요 정보가 있을 때 앱이 경보를 보내주며 단일 화면에서 핵심 품질 지표를 모두 볼 수 있어 병원성과에 대해 실시간 파악이 가능하다.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상세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관련 스텝들과 정보 공유 및 안전하게 업데이트할 수도 있다.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은 새로운 퀄리티 프레임워크(Quality Framework)를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의료 품질을 향상시키겠다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핵심 구성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스

코틀랜드는 대대적으로 ‘스코틀랜드 환자 안전 프로그램(Scottish Patient Safety Programme)’을 진행해 의료 증진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골든 주빌리 국립병원은 효율성, 안전성, 개인화된 서비스 전달 등에 있어 괄목할 만한 향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스코틀랜드가 환자 사망률을 12%, 디피실리에균(Clostridium difficile) 감염률을 77% 낮추고 MRSA(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를 거의 완벽하게 제거하는데 핵심적인 공헌을 하고 있다.

병원의 많은 전문가들은 환자의 입원 기간을 단축시키고 있으며 98%의 환자들은 존중 받는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경험했다고 답변한 바 있다.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 질 영 CEO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환자를 위한 우수한 서비스 결과를 실현하는 데는 많은 복잡한 과정이 수반된다. 우리가 채택한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은 복잡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고 우리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우리는 짧은 시간 안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통해 엄청난 이점을 얻고 있고 이 플랫폼의 포괄적인 기능을 통해 우리는 퀄리티 프레임워크(Quality Framework)의 성공 여부를 면밀히 평가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환자의 요구에 더 잘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스텝에게 알려줄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엔터프라이즈 분석 표준으로 채택한 우리의 퀄리티 프레임워크는 전세계 다른 의료 시설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폴 졸파가리 사장은 “우리는 스코틀랜드 골든 주빌리 국립 병원이 퀄리티 프레임워크의 핵심 요소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채택해 스코틀랜드 시민에게 환자 중심의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여긴다”며 “최고의 병원과 의료 조직들은 신뢰할 수 있는 조직 전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사실을 잘 인식하고 있고 이에 분석용 또는 모바일용 포인트 솔루션 이상의 보다 포괄적인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의료 조직 전체를 항상 연결돼 있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조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모든 임상의, 전문의, 관리자들이 데이터를 손쉽게 시각화하고 다른 이들과 도출된 통찰력을 공유하며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의료 품질 향상 및 환자를 위한 보다 우수한 결과를 도출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