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OT 스타트업 IO ‘스위처’, 크라우드 펀딩 100% 달성
상태바
국내 IOT 스타트업 IO ‘스위처’, 크라우드 펀딩 100% 달성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6.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IOT 스타트업 IO의 ‘스위처’가 크라우드 펀딩 100% 달성을 성공했다.

지난 5월18일부터 6월28일까지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이 무사히 종료됐다.

애플, 샤오미 등 많은 거대 해외기업에서 뿐 아니라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 해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는 스마트 홈 관련 제품이 선보이고 관련 제품 언급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IOT 제품, 특히 스마트 홈 관련 제품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이다.

▲ 국내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IOT 스타트업 IO의 ‘스위처’가 크라우드 펀딩 100% 달성을 성공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국내 기업 중 스마트 홈 관련 제품에 대한 뚜렷한 제품이 출시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하지만 IO의 경우 스위처(스마트폰을 이용해 전등의 전원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를 개발해 실제 생산을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위처를 시작으로 우리 삶에 쉽게 녹아들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것이 이들의 당찬 포부다.

멤버 모두 20대로 구성된 IO는 패기와 열정이 가장 큰 무기인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K 스타트업’ 선정, 채널A ‘news top 10’, YTN ‘레츠 메이크’ 등에 출연하며 국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DIY 그룹인 Leroy merlin과의 미팅을 갖는 등 많은 관심과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현재 스위처는 8월24일까지 제품을 생산을 마쳐 실제 고객들을 만나볼 준비를 하고 있다. 실제 출시될 제품 우리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지, 앞으로 어떤 제품으로 우리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