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께 7mm, 얇고 가벼운 노트북·모바일기기에도 적용 가능
상태바
두께 7mm, 얇고 가벼운 노트북·모바일기기에도 적용 가능
  • 이광재
  • 승인 2013.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랩탑·랩탑 씬·데스크톱 SSHD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새로운 저장장치로 각광받고 있는 솔리드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Solid State Hybrid Drive, 이하 SSHD)의 제품군에 새로운 3세대 제품을 추가하고 공급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은 '씨게이트 랩탑 SSHD(Seagate Laptop SSHD)'와 '씨게이트 랩탑 씬 SSHD(Seagate Laptop Thin SSHD)' 및 '씨게이트 데스크톱 SSHD(Seagate Desktop SSHD)' 3종이다.

특히 씨게이트 랩탑 씬 SSHD는 두께가 7mm에 불과해 현재 업계에서 판매되는 가장 얇고 가벼운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며 새로운 제품 모두 강력한 성능과 고용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현하고 있다.

SSD급의 빠른 성능과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씨게이트 랩탑 및 랩탑 씬 SSHD는 노트북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이 두 신제품은 전 세대 대비 최대 40% 빨라진 스토리지 성능을 기반으로 시스템 프로세서를 교체하지 않고도 전체 시스템 성능을 3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시스템 빌더는 초경량-초박형 노트북을 포함한 고성능, 대용량 시스템을 대중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

씨게이트의 새로운 SSHD 기술은 노트북용 표준 5400 RPM 하드 드라이브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윈도8 운영체제와 결합될 경우 부팅 시장을 10초 이내로 단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 마크 밴티지(PC Mark Vantage) 테스트 결과 스토리지와 연관된 성능들 - 부팅,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 로딩, 컴퓨터 기반 작업 -이 모두 속도가 빨라지는 결과를 얻었다.

1TB 고용량으로 제공되는 랩탑 SSHD는 시스템 응답속도 지연 등 성능 저하 없이 게임 및 HD 비디오 등 대용량 리치 미디어 콘텐츠들의 다운로드, 저장, 스트리밍 등에 충분한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7mm의 얇은 두께로 500G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는 랩탑 씬 SSHD는 최신의 초박형 울트라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 데스크탑 SSHD를 통해 사용자는 기존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에서 누리던 대용량의 장점과 SSD의 강력한 성능을 유사 용량의 SSD 가격보다 현저히 적은 비용으로 누릴 수 있다. 데스크톱 SSHD는 기존 데스크톱에서는 기대할 수 없었던 '인스턴트 온' 부팅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높여 구형의 데스크톱PC를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의 독점 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 기술이 도입된 이 제품은 시스템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들을 스스로 식별해 저장한다. 덕분에 데스크톱 SSHD는 일반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약간 높은 비용만으로도 획기적인 성능 개선을 이룰 수 있다.

데스크톱 SSHD는 최대 2TB의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와 8GB의 낸드(NAND) 플래시가 탑재돼 있어 가장 자주 활용되는 PC 애플리케이션은 가속화시켜 데스크톱 전반 성능을 높이는 한편 어떤 사용환경에서도 충분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