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한국교통연구원에 교통정보 데이터 지원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한국교통연구원에 교통정보 데이터 지원
  • 이광재
  • 승인 2013.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교통조사 위한 공동연구협정서 체결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사진 왼쪽> www.hyundai-mnsoft.com)가 한국교통연구원과 국가교통조사 및 DB 구축 사업을 위한 공동연구협정서를 체결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공동연구협정서 체결을 통해 회사의 교통정보 데이터를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진행중인 '국가교통조사 및 DB 구축 사업'의 활용자료로 지원한다. 한국교통연구원에 지원되는 교통정보 데이터는 현대엠엔소프트가 소프트맨, 맵피, 지니 등 자사 시판 내비게이션 제품 사용자를 통해 수집된 교통정보 데이터로서 차량 이동경로 및 속도, 시간 정보를 포함한다.

이번 공동연구협정서 체결식에서 현대엠엔소프트와 한국교통연구원은 정보와 지식이 국가의 중요자산이라는 인식을 같이 하고 교통정보 데이터 공유를 통한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해당 데이터를 활용해 국가교통DB구축 연구의 개선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국가교통조사 및 DB 구축 사업은 교통정책 및 계획수립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토대로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교통DB를 구축하는 사업을 말한다. 향후 해당 DB를 통해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교통정보사업에 활용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정재 현대엠엔소프트 GIS MAP실 실장은 "이번 공동연구협정서 체결을 통해 현대엠엔소프트가 오랜 기간 내비게이션 사업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국가적인 차원의 사업에 활용하게 돼 기쁘다"며 "현대엠엔소프트는 현재 모바일 등 자사 내비게이션 사용자 확대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교통정보를 수집, 가공하는 센터를 구축 중에 있고 이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교통정보를 한국교통연구원에 제공해 운전자들의 주행 환경을 개선하는데 일등공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