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관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다음-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관 지원사업’ 공모
  • 이광재
  • 승인 2013.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이 어린이들이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올리볼리관'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펼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리볼리관에 관심이 있고 올리볼리관을 운영하려는 의지가 있는 학교도서관, 작은도서관, 공공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한다. 4월14일까지 접수를 받아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총 4곳을 선정해 올리볼리관 개설에 필요한 시설물 및 비용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세대재단 홈페이지(daumfoundation.org)나 올리볼리 사이트(ollybolly.org)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ollybolly@daumfoundation.org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메일 제목에 '올리볼리관 신청'이라는 머리말을 표기해야 하며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베트남, 필리핀 등 제3세계 유명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보여주는 공익사업이다. 다음과 다음세대재단이 문화다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 세대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다름'을 존중하고 긍정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리볼리관은 42인치 LED TV와 20인치 이상 모니터를 구비한 컴퓨터 2대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기기를 설치해 아이들이 쉽고 편리하게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볼 수 있다. 또한 올리볼리 캐릭터를 활용한 내부 인테리어와 함께 올리볼리 그림동화 도서, 올리볼리 스페셜 에디션 CD 등을 비치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