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5G 월드 써밋 2015’서 ‘5G 개발 최고 기여 기업상’ 수상
상태바
화웨이, ‘5G 월드 써밋 2015’서 ‘5G 개발 최고 기여 기업상’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5G월드 써밋 2015(5G World Summit 2015)에서 ‘5G 개발 최고 기여 기업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5G에 대한 기여도와 혁신 정도를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화웨이는 특히 신규 무선 인터페이스 기술과 2·3·4·5G 산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 및 업계 선도적인 5G 연구로 높이 평가됐다.

LTE·5G 월드 써밋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행사로 글로벌 유수의 통신사 대표, 애널리스트 및 미디어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두고 있다.

▲ 화웨이 무선 사업부 최고마케팅경영자(CMO) 양 차오빈(Yang Chaobin)이 5G 상을 받고 있다.

화웨이는 5G의 비전인 10Gbps 전송율(throughput), 1ms 지연 시간 및 1000억개의 연결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거듭하고 F-OFDM을 포함한 신규 5G 무선 인터페이스 기술을 선보여 왔다.

F-OFDM은 부반송파 대역폭, 연결성과 처리량을 3배로 늘리는 SCMA(Sparse Code Multiple Access) 및 샤논의 한계를 달성케 하는 폴라 코드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며 이와 같은 신규 기술을 통해 멀티 안테나 기술 없이도 스펙트럼의 효율성을 3배 이상 증대시킬 수 있다.

화웨이 무선 사업부 최고마케팅경영자(CMO) 양 차오빈(Yang Chaobin)은 “이번 수상은 화웨이의 5G 혁신, 표준화 작업, 산업 협력을 위한 노력의 결실을 보여주는 것으로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화웨이는 2009년 5G 연구를 시작한 이래 신규 무선 인터페이스 기술, 신규 아키텍처 및 세계 최고의 처리량 테스트 베드를 포함한 엔드-투-엔드(end-to-end) 5G 시스템 혁신을 지속해 왔고 앞으로도 5G 표준화 작업에 기여하고 전 산업에 걸친 협력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