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개발사 액션스퀘어, 상장예비심사 승인
상태바
‘블레이드’ 개발사 액션스퀘어, 상장예비심사 승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6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스팩4호와 합병 상장을 추진중인 액션스퀘어가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지난 2012년 8월 설립된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개발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출시한 액션게임 ‘블레이드 포 카카오’의 개발사로 유명하다.

블레이드는 출시 이후 전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 기록, 모바일 액션 RPG 최초 누적 다운로드 530만 돌파, 누적 매출 1300억원 돌파, 전체 앱 매출액 1위 등의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은 인기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타이틀을 거머쥐며 현재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 주요 모바일게임 시장 론칭을 앞두고 있다. 현재 최대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텐센트(Tecent)와 함께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입성을 추진 중이다.

이 밖에도 중국 텐센트의 자회사인 가레나(Garena)와 동남아 게임시장 론칭을 준비하고 있고 북미, 호주 등 세계 주요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을 위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고 글로벌 퍼블리셔들과 협약을 진행 중이다.

상장 주관사인 KB투자증권 관계자는 “액션스퀘어는 국내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기술이라는 최상의 기술력으로 구성된 탄탄한 모바일 게임개발사”라며 “향후 코스닥 상장사로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포 카카오 매출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액 162억원, 영업이익 118억원, 당기순이익 10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에는 지난 4월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TV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 유저를 확보해 장기 흥행을 이어 갈 것으로 전망되며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을 통해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액션스퀘어가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은 모바일게임 최초 언리얼4 엔진(Unreal4 Engine)을 사용한 고퀄리티 액션 RPG로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