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시스템통합 전문기업과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KTB솔루션, 시스템통합 전문기업과 전략적 제휴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지난 25일 시스템 통합 전문기업인 탑정보코리아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탑정보코리아는 SI, NI 전문기업으로 신한금융그룹 및 공공기관 등의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 체결로 탑정보코리아는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에 대한 영업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 KTB솔루션 김태봉 대표(왼쪽)와 탑정보코리아 이준엽 대표(오른쪽)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수기 서명(싸인)을 입력함으로써 등록된 원본 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세계적인 신기술이다.

스마트사인은 기존 이미지 저장·비교 방식에서 탈피하여 동적 생체 행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이를 위해 실시간 벡터 좌표 추출 및 분포도 분석 기술에 더해 싸인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싸인의 방향, 순서, 획간의 가속도, 소요 시간, 압력 등을 자동 분석해 이를 비교한다.

비대면상에서 사용자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바로 생체 기반 인증인데 이는 지문과 홍채처럼 생체 패턴 특징 방식과 싸인과 성문(목소리)처럼 생체 행위 특징 방식으로 나눈다.

생체 행위 특징 인증 방식의 장점은 사용자의 익숙하고 고유한 행위를 인지하기에 사용자 편의성이 상대적으로 높고 유연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생체 패턴 특징 방식에 비해 기술적 난이도가 높지만 보안성과 부인봉쇄에 강한 특징을 가진다.

KTB솔루션 스마트사인의 온라인 뱅킹 서비스 적용은 현재 IBK 기업은행을 포함해 시중 은행 다수에서 현재 구축 진행 및 준비중이며 향후 1년내에 약 10여개 이상 은행에서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아울러 순수 국산 핀테크 보안 인증 최신기술을 해외로 수출하기 위해 주요 대륙별 거점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EU, UAE(아랍에미리트), 중국, 브루나이 등에는 직접 현지 법인 및 R&D센터 설립 작업을 추진하고 있고 현지 정부기관과 밀접하게 협력을 하고 있다.

탑정보코리아 이준엽 대표는 “핀테크 시대에 걸맞게 향후 오프라인 문서의 전자화 및 서비스 고도화 따른 생체 기반 본인 인증 서비스가 필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각종 전자정부 서비스, 부동산 계약의 온라인화, 의료 보험 수급자의 본인 확인, 선거 등 각종 분야에 적용 가능한 최적화된 체계라 판단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KTB솔루션 김태봉 대표는 “스마트사인에 대한 국내 총판 체계 확립을 위해 다수의 협력 업체들을 구성하고 있다. 금융을 중심으로 한 영역별 총판과 지역별 총판 체계가 속속 강화되고 있다. 금번 탑정보코리아와의 전략적 제휴 관계 체결 및 영업 협력 계약을 통해 추가 사업의 기회를 발견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