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정식 출시
상태바
안드로이드 폰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정식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안드로이드 폰용 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공식 출시했다.

올 초 선보인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에 이어 이번 안드로이드 폰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출시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세계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에게 오피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폰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5월 안드로이드 폰용 오피스 프리뷰를 공개한 바 있다. 지난 5주간의 프리뷰 기간동안 수많은 프리뷰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무려 83개 국가에서 1900개의 안드로이드 폰에서 안정화 테스트를 진행했다.

▲ 마이크로소프트가 안드로이드 폰용 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공식 출시했다.

실제 이번 프리뷰 기간 동안 구글 드라이브, 박스(Box)와 같은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와 보다 손쉽게 연동시킬 수 있도록 개선시켰으며 오피스 앱 자체 작업도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시켰다.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도 손쉽게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해 정확하게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개별 문서에 기재된 코멘트를 읽거나 손쉽게 자신의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 더 이상 내외부 미팅에서 PC에 저장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필요 없이 안드로이드 폰으로도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슬라이드 전환, 애니메이션, 디자인을 반영한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심지어 중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프리젠테이션 하는 도중, 파워포인트의 잉크를 이용해 하이라이트할 수도 있다.

이제 외부에서도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해 사무실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마지막으로 작업한 부분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게다가 원드라이브는 물론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박스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된 문서도 간편하게 접근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오피스 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피스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 사전 탑재하기 위해 삼성, LG, 소니 등 전세계 30여개의 휴대폰 제조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오피스 앱이 사전 탑재된 이들 제조사들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올해 중 시장에 소개될 예정이다.

지금 구글플레이를 방문하면 안드로이드 폰에 최적화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