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부산국제광고제에 OVP 기반 CDN 서비스 제공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부산국제광고제에 OVP 기반 CDN 서비스 제공
  • 이광재
  • 승인 2013.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스크린 환경 최적화 콘텐츠 자동 인코딩·배포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전세계 광고인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부산국제광고제(www.adstars.org) 공식 웹사이트에 글로벌 CDN과 결합한 OVP(Online Video Platform)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허남식, 공동집행위원장 이의자·최환진)는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광고제로서 2012년 57개국에서 1만여 편이 넘는 작품이 온라인으로 출품됐고 7만여명이 참가하는 등 개최 5년 만에 세계적 수준의 광고제로 성장했다.

씨디네트웍스의 CDN OVP 서비스는 최근 폭증하는 동영상 콘텐츠와 다양한 디바이스로 인해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서비스 환경에 대응해 콘텐츠 인코딩, 압축, 배포,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로 인터넷미디어 전문기업 엠군미디어와 제휴, 지난해 출시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월22일 개막을 앞두고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CDN 기반 OVP 서비스를 도입해 글로벌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각 디바이스 별로 최적화해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웹사이트 운영에 적용된 씨디네트웍스 CDN OVP 서비스의 특징은 ▲ 자동화 된 동영상 멀티 인코딩으로 N스크린 환경에 최적화 ▲플래시 플레이어의 손쉬운 편집, 업로드 API의 유연한 적용, 편리한 다중 배포 코드 제공 ▲다양한 툴을 통한 트래픽·스토리지·이용자 분석 리포트 제공 ▲국내 및 해외 사용자들의 안정적 동영상 품질을 위한 글로벌 CDN 적용 등이다.

부산국제광고제 IT 운영 대행사인 힐링소프트 박용한 대표는 "전세계에서 온라인으로 출품하고 심사하는 광고제 사이트 특수성을 감안해 동영상 광고 출품에서부터 대륙별, 국가별 콘텐츠 관리 및 해외 사용자들을 위한 안정적 품질까지 고려한 사이트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며 "파워풀한 기능과 함께 심도 깊은 사전 컨설팅을 통한 밀착 지원으로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