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기능 대폭 강화 ‘Z-웨이브’ SDK 출시
상태바
시그마 디자인스, 기능 대폭 강화 ‘Z-웨이브’ SDK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가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V(버전) 6.6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서비스 사업자들의 설치 시간 단축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설치 및 유지 애플리케이션(IMA) 도구를 강화했으며 향상된 시스템 진단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더욱 효율적인 설치를 위한 도구들을 제공하는 한편 수신신호세기(RSSI) 향상을 통해 UL인증을 위한 토대를 갖추고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 TV,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및 IP 기반의 셋톱박스(STB)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 업체다.

Z-웨이브 기술이 구현된 ‘스마트 홈 라이프스타일’ 기능들은 통신 및 보안업계에 추진동력을 부여하고 새로운 매출원과 수익을 창출해 왔다.

팍스 어소시에이츠(Parks Associates) 톰 커버(Tom Kerber) 연구팀장은 “Z-웨이브는 보안 채널인 스마트 홈 제어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채널 내의 가장 중요한 기술로 2014년 신규 출시된 전문 모니터링 보안 시스템의 30% 이상이 가정용 제어 장치를 장착했다”고 설명했다.

Z-웨이브 기술은 이미 4000만개의 상호 운용 가능한 기기가 전세계 가정에 설치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이 같은 보급률에 대응하기 위해 V 6.6 SDK에는 30가지 이상의 기능이 탑재돼 설치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강력해진 원격 관리 환경을 구축한다.

Z-웨이브 기술이 구현된 수만 가지의 패널이 매달 수직 보안 모니터링 체계에 설치된다. 이를 통해 설치 시간을 최소화하고 트럭 롤(truck roll) 없이 원격 진단 기능에 접속할 수 있어 서비스 사업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한다.

핵심 기능은 ▲네트워크 통계 강화 ▲신호 강화 피드백을 통한 네트워크 상태 최적화 ▲트래픽 교란 원인 식별 정확성 향상을 통해 보다 빠른 복구 속도 구현 ▲통신 노드의 가시성 향상을 통해 각종 네트워크 통신 관련 문제 신속 해결 ▲간편해진 기기 커미셔닝 및 디커미셔닝 등이다.

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IoT 사업 총괄 라울 비거강스(Raoul Wijgergangs) 팀장은 “보안업계의 추세에 힘입어 시그마 디자인스의 최근 Z-웨이브 제품군의 분기별 매출이 최고치를 기록했고 우리는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협업을 통한 효율성과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며 “이것이 Z-웨이브가 미국 보안업계 전반에 걸쳐 채택된 핵심 비결 중 하나로 우리는 상호 운용성이 뛰어난 기술과 혁신적인 파트너사 제품과의 결합 덕분에 스마트홈 IoT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