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주니퍼, 차세대 데이터센터 보안 책임진다
상태바
주니퍼, 차세대 데이터센터 보안 책임진다
  • 이광재
  • 승인 2013.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해커 인텔리전스 서비스 선봬

주니퍼네트웍스가 글로벌 해커 인텔리전스 서비스인 '주노스 스포트라이트 시큐어(Junos Spotlight Secure)'로 강화된 차세대 데이터센터 보안 제품을 공개했다. 스포트라이트 시큐어는 주니퍼 보안 제품들과 많은 수의 네트워크에 걸쳐서 보안 위협들, 공격자들, 개별 기기들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주니퍼는 이번 새로운 보안 제품을 통해 기업 및 서비스 사업자들이 데이터의 유출, 웹사이트 서비스불능, 그리고 다른 심각한 위협들에 대해 보다 향상된 보안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데이터센터에서 운영되는 서버와 웹 애플리케이션의 고가치 정보를 겨냥한 공격이 갈수록 증대되고 정교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위임으로 새로이 발표된 포네몬 연구소(Ponemon Institute)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은 웹사이트 공격(62%)과 DoS(서비스거부)공격(60%)으로부터 가장 위협받고 있다고 응답했다.

또한 IT 업체 및 IT 보안 업체 대다수(61%)가 현재 방화벽과 IP 평판(Reputation) 정보로는 사이버 보안 위협의 일부만이 확인 가능하다고 답했다. 이는 가장 위협적인 공격에 대한 노출이 심각한 상태임을 나타낸다. 이에 따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해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가 결합된 보안 시스템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효과적인 데이터센터 보안을 위해 기업들은 해커의 IP주소뿐만 아니라 해킹을 시도하는 디바이스를 파악하고 이 정보를 신속하게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에 유포해야하는 것이다.

주니퍼네트웍스의 주노스 스포트라이트 시큐어는 이러한 정보를 주니퍼 보안 솔루션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주노스 스포트라이트 시큐어의 보안 인텔리전스를 활용하는 첫 제품으로 주노스 웹앱 시큐어(Junos WebApp Secure)와 주니퍼네트웍스 SRX J 시리즈 서비스 게이트웨이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주니퍼가 최근 발표한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Software Defined Networking)비전과 전략을 통해 주니퍼네트웍스 보안 솔루션은 보안 서비스망에도 통합될 예정이다. 이러한 접근법은 여러 네트워크 레이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지원하며 SDN 서비스 체인을 통해 신속한 보안 서비스 설치를 가능케 한다. SDN 실행을 위한 주니퍼의 비전은 4단계 로드맵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 첫 단계인 중앙화는 주노스 스페이스 시큐리티 디렉터 (Junos Space Security Director)로 구현 가능하다.

나와프 비타르 주니퍼네트웍스 보안사업 부문 부사장은 "차세대 보안은 진화하는 네트워크에 맞춰 대응을 지원하는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신속하게 공유될 수 있도록 자동화돼야 한다. 이는 해커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야만 가능하다"며 "주노스 스포트라이트 시큐어는 기기 차원의 공격자 추적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러한 통합 접근법은 보안 인텔리전스를 향상시키고 공격에 대한 종합적인 방어를 제공하며 데이터센터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어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