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연결성 안전·견고 유압 시스템용 정밀 밸브 컨트롤러 SoC 소개
상태바
프리스케일, 연결성 안전·견고 유압 시스템용 정밀 밸브 컨트롤러 SoC 소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유압 및 공압 시스템 제어를 위한 고정밀 전류 측정, SPI 연결 기능 및 정교한 기능상 안전 관리 기능이 포함된 2개의 고집적 밸브 컨트롤러 시스템 온칩(SoC)을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SB0410 및 SB0800 시스템 온 칩(SoC)은 최대 8개의 밸브 및 모터를 구동하도록 설계된 단일 칩 아날로그 컨트롤러다. 이 디바이스는 인러시 전류가 높은 부하에 적합하며 5kHz까지 구동이 가능하다. 대상 애플리케이션에는 유압 및 공압 시스템, 산소 발생기, 의료 장비, 3D 프린터, 음료수 자판기, 농장 및 공장 장비와 관개용 물 제어 등이 포함된다.

이 통합 SoC를 네트워크에 연결할 경우 복잡한 환경에서도 자체 유지 보수 및 진단 기능을 통해 안전한 ‘미래 인터넷’(Internet of Tomorrow)을 구축할 수 있다.

▲ SB0800 시스템 온 칩(SoC)

이를 통해 산업, 의료 및 농업 부문의 관리자는 언제, 어느 지점에서 유지보수가 필요한지를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진단 기능을 통해 컨트롤러가 혼선 되거나 혹은 온도가 높아지는 경우 등 기타 안전 관련 사항을 탐지한 다음 스스로 종료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아날로그 사업부 안전 시스템 비즈니스 총책임자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은 “프리스케일의 아날로그 전통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고집적 밸브 컨트롤러는 복잡한 환경에서 견고하고 안정적인 유압 시스템 제어를 위한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러한 밸브 컨트롤러 SoC를 통해 산업 고객은 PCB 공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정밀한 전류 제어를 위해 투입되는 시간과 노동을 줄일 수 있고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경우 이 디바이스는 산업 장비의 상태 또는 조건에 대한 유용한 시야를 제공해 안정성을 높이고 소유 비용을 낮춰준다”고 말했다.

디바이스(SB0410 및 SB0800)는 모터 펌프와 밸브 제어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러한 수준의 통합은 SoC를 개별 제품 기반의 경쟁 솔루션에 비해 훨씬 더 제품을 작게 만들 수 있으며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용도 줄여준다.

개별 솔루션의 경우 저항 및 콘덴서 값의 차이로 인해 유압 네트워크에서 밸브를 제어하는 전류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최종 제품을 캘리브레이션하고 다시 반복하는 과정에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 개별 디바이스에서 프리스케일 통합 SoC로 전환하는 고객은 소프트웨어에 투입되는 시간과 노동을 줄이고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모두 사용자가 칩에서 직접 제어 및 진단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간편한 SPI(직렬 주변기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프로그램된다. 디바이스에는 광범위한 안전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내장 슈퍼비전의 장점인 자체 복구 기능이 포함된다.

간편한 USB 연결을 통해 SB0410 및 SB0800 SoC의 주요 기능에 대한 데모를 제공하는 사용하기 쉬운 프리스케일 KITVALVECNTLEVM 평가 보드는 소프트웨어 개발 주기를 최소화하며 현재 265달러(USD)에 공급중이다.

SB0410 및 SB0800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이 통합된 레퍼런스 설계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유압 및 공압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고객 평가를 위한 프리스케일 타워 시스템 보드는 올해 후반기 키트 번호 TWR-SB0410-36EVB 및 TWR-SB0800-36EVB로 공급될 예정이다.

SB0410 및 SB0800은 현재 프리스케일과 전 세계의 공식 대리점에서 공급중이며 권장 재판매 가격은 수량 1만개 기준 MC34SB0410은 4.65달러(USD), MC34SB0800은 6.90달러(USD)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