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돈버는 가계부’, 똑똑한 가계 살림 도우미
상태바
SK텔레콤 ‘돈버는 가계부’, 똑똑한 가계 살림 도우미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스마트한 가계 살림을 돕는 ‘돈버는 가계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돈버는 가계부는 ▲지출내역 자동등록 ▲다양한 통계 ▲비교가계부 ▲공유가계부 등 편의기능을 제공해 자산관리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이다.

돈버는 가계부는 사용자가 일일이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카드 결제 및 은행 거래 내역 SMS와 현금영수증 사이트로부터 정보를 추출해 자동으로 지출 내역을 입력한다.

특히 ‘T114’와 ‘T맵’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지출내역의 업종을 정확하게 분류하는 것은 돈 버는 가계부만의 강점이다.

또한 돈버는 가계부는 가계부 관리내역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 ‘돈버는 가계부’는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OS 4.0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수입, 지출 통계는 물론, 적금, 예금, 펀드, 보험, 대출 등 전체 자산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가 가계 살림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 수 있도록 항목별 지출 비율, 예산 대비 지출비율, 목표 달성률 등 다양한 통계를 홈 화면에서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한다.

비교가계부는 사용자가 연령, 가구원수, 월소득, 맞벌이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통계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슷한 그룹의 항목별 지출 내역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른 가정과의 비교를 통해 가계 소비 패턴이 적정한지 지속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어 효율적인 가계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부가 함께 작성할 수 있는 ‘부부형 가계부’, 동호회원 모두 열람할 수 있는 ‘동호회형 가계부’ 등 ‘공유가계부’ 기능도 눈에 띈다.

부부형은 두 사람의 지출내역을 하나의 가계부로 모아 함께 관리할 수 있어 특히 맞벌이 부부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되며 동호회형은 모임의 대표가 정리한 지출내역을 다른 멤버들이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모임 운영이 가능하다.

돈버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은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OS 4.0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T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쓸 수 있다.

임봉호 SK텔레콤 상품마케팅본부장은 “기존 모바일 가계부의 불편함을 보완해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꼼꼼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돈버는 가계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생활에 밀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6월22일부터 8월14일까지 돈버는 가계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돈버는 가계부를 가입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며 SMS 자동등록이 100건을 넘는 고객 모두에게 오케이캐쉬백 2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또한 응모를 통해서 가계 살림 지원금 및 여행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