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녹스, 클라우드·웹2.0·데이터센터용 25·50GbE 네트워크 어댑터 출시
상태바
멜라녹스, 클라우드·웹2.0·데이터센터용 25·50GbE 네트워크 어댑터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라녹스테크놀로지스(이하 멜라녹스)가 클라우드, 웹2.0 및 스토리지 플랫폼을 위해 최적화된 비용효율과 확장성을 지닌 연결을 제공하는 ‘커넥트X(ConnectX)-4 Lx 10/25/40/50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GbE) 어댑터를 출시했다.

기존에 배치된 10GbE 어댑터들을 직접 대체할 수 있도록 고안된 어댑터인 커넥트X-4 Lx는 기업들이 기존 인프라의 조정 또는 운영비용 추가 없이도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더 수준 높은 성능의 기술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커넥트X-4 Lx는 기업들이 기존 인프라의 조정 또는 운영비용 추가 없이도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더 수준 높은 성능의 기술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힛 메흐라(Rohit Mehra) IDC 네트워크 인프라 부사장은 “오늘날 데이터 센터의 성능에 대한 기대는 어느 때보다도 높기 때문에 조직들은 향후 성장 요건을 고려하는 동시에 현재의 요구를 충족하는 인프라를 결정해야 한다”며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들은 운영과 자본지출의 두 가지 관점에서 모두 비용 효율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급격하게 증가하는 데이터세트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보유한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고 밝혔다.

커넥트X-4 Lx는 고성능 수준을 유지하고 데이터 센터의 전반적인 CAPEX(설비투자비용) 및 OPEX(운영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다수의 컴퓨트 및 스토리지 호스트를 단일 어댑터에 연결해주는 멀티 호스트(Multi-Host)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스테이트리스 오프로드(stateless offload) 엔진인 ‘RDMA RoCE(over Converged Ethernet) 및 GPUDirect와 같은 본래의 하드웨어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멜라녹스의 스펙트럼(Spectrum) 10/25/40/50 및 100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들과 더불어 멜라녹스는 이제 클라우드, 웹2.0,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및 기업의 데이터 센터를 위한 세계적인 완벽한 종단간 이더넷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센터 사용자들과 관리자들은 멜라녹스 이더넷 솔루션을 사용해 속도를 10에서 25, 40에서 50이나 또는 100Gb/s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길라드 샤리에 멜라녹스 테크놀로지스 마케팅 부사장은 “데이터 사용빈도 및 새로운 응용프로그램 제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높은 처리속도와 낮은 대기시간에 대한 수요가 정교한 데이터와 서로 연결돼 있고 가상화 가속 엔진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는 기업들이 클라우드와 웹 2.0 데이터센터에 더 넓은 대역폭이 필요함에 따라 더 높은 성능의 솔루션으로 이동할 필요가 있다는 예측을 기반으로 커넥트X-4 Lx를 개발했다. 커넥트X-4 Lx는 전반적인 서버와 스토리지 활용을 개선해 똑같은 인프라 풋프린트에도 2.5배의 성능을 가능케 함으로써 최대의 투자수익율(ROI)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