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CCTV통합관제센터 구민 견학 실시
상태바
부산 동구, CCTV통합관제센터 구민 견학 실시
  • 이광재
  • 승인 2013.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범죄에 대한 인식 공감대 형성 기대

부산 동구가 지난 1월 개소한 'CCTV통합관제센터'를 지역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견학장소로 전면 개방했다.

관제센터는 그동안 지역내 기관별로 산발적으로 관리하던 CCTV 297대를 관제센터에서 집중 관리하도록 시스템을 갖췄으며 관제요원 15명이 24시간 상주하며 각종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

구는 각종 사고와 재난·재해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맡는 관제센터의 운영체제 전반을 구민들에게 공개해 구민과 공유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구는 관제센터의 중요성 등 '지역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구민들이 공감하고 실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는 지난달 14~22일까지 일주일간 동 주민센터별로 관제센터 미방문 주민을 대상으로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을 실시했다. 견학시간은 홍보동영상 시청, CCTV시스템 체험 등 관제센터 시설 전반에 대한 견학 등으로 30분 정도가 소요됐다.

동별 견학 외에도 초등학생, 학부모 등 개별 견학희망자를 신청 받아 연중 개방, 체험·견학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구가 운영하는 CCTV 통합관제센터를 많은 구민들이 견학을 통해 각종 범죄에 대한 인식을 공감 해주기를 바란다"며 "인권침해에 대해서는 범죄와 관련된 자료 외에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