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S, 중소기업 대상 토탈 IT솔루션 제공
상태바
CKBS, 중소기업 대상 토탈 IT솔루션 제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피스 환경의 토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CKBS는 고객의 업무 특성에 맞는 사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시스템과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 초 IT솔루션 TF 부서를 신설한 CKBS는 기존의 사무기기뿐만 아니라 PC, 서버, 방화벽, ERP 등 IT제품을 포함한 오피스 환경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하는 IT솔루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CKBS는 기존에 힘을 싣고 있던 문서 보안은 물론, 그 범위를 확장해 네트워크 보안까지 대응함에 따라 고객에게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시간과 자원, 전문인력 등의 부족으로 사무 환경 개선이나 보안대책에 손을 놓고 있던 중소기업의 구원투수로 떠오르고 있다.

캐논의 중소기업 맞춤형 ERP 시스템인 ‘웨이 플러스(WAY PLUS)’는 영업, 회계, 인사/급여, 생산 등 기업의 모든 정보를 통합관리하며 비용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국세청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및 은행의 브랜치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ERP 시스템 외에도 CKBS는 포티넷의 UTM(네트워크 통합 위협관리 시스템)을 지난달 열린 ‘2015 시큐리티 세이프티 코리아’에서 선보인 바 있다.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장비에 대해 명확하고 단순하게 통제할 수 있는 UTM은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 CKBS는 UTM과 함께 가로/세로 14㎝, 높이 2.5㎝로 무게는 400g에 불과한 초경량 미니 PC를 선보이기도 했다. 캐논의 미니PC ‘C1’은 인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HD급 그래픽을 제공한다. 사무용 PC로 이용하기에 손색없는 제품의 스펙과 공간 활용에 뛰어난 휴대성이 CKBS 미니 PC의 강점으로 꼽힌다.

캐논 IT솔루션 담당 관계자는 “여러 업무를 겸하고 있는 중소기업 담당자의 업무 특성상 사무 환경 개선이나 전문화된 서비스를 갈망하고 있어도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캐논의 IT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사무환경 구축과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꾸준히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