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바일로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하세요!
상태바
이제 모바일로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하세요!
  • 이광재
  • 승인 2013.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네티즌 모금서비스 '희망해' 모바일웹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을 통한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네티즌 모금서비스 '희망해' 모바일웹을 오픈했다.

다음 희망해는 기존의 각종 사회단체가 주도한 기존의 일방적 모금 캠페인과 달리 네티즌 스스로 사회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티즌 개개인은 물론 기관, 비영리단체 등 사회 공익적 성격에 맞는 사회 이슈라면 누구나 모금을 제안할 수 있으며 네티즌 500명의 서명을 받으면 심사를 거쳐 모금이 시작된다.
 
다음은 네티즌들이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춰 희망해 모바일웹(m.hope.daum.net)을 기획했다. 이번에 오픈한 희망해 모바일웹을 통해 네티즌이 제안한 모금을 확인하고 공감 가는 이슈에 서명을 할 수 있으며 다음 캐쉬, 휴대폰, 신용카드 등을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 가능하다. 모금에 참여할 경우 모금 집행 내역을 메일로 받아볼 수도 있다.
 
다음은 네티즌들이 참여를 높이기 위해 클릭만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마련했다. 모금 게시글에 댓글을 달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보내기를 하면 다음이 100원의 후원금을 대신 기부한다. SNS에 소문 내려면 모금이나 서명 페이지 하단의 SNS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 희망해 모바일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주소창에 m.hope.daum.net을 입력하거나 모바일 'Daum앱' 서비스 서랍이나 휴대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해두면 빠르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