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CC인증’ 획득
상태바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CC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D-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D-Cloud Private Edition)’이 서버 기반 가상화 기술로 CC인증을 획득해 보안 안전성과 신뢰성을 공인 받았다고 밝혔다.

CC(Common Criteria) 인증은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평가기준에 의거 정보보호제품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가,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정보보호시스템 대부분은 CC인증이 필수적이다.

더존비즈온은 사용자 데이터 보호, 정보유출, 보안관리를 비롯해 식별 및 인증, TSF보호, 보안감사 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해 EAL2 평가보증등급을 만족하며 최종 인증획득에 성공했다.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더존비즈온 D-Cloud Private Edition은 기업의 전산실을 자체적인 통제권한을 가진 프라이빗 클라우드 센터로 전환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미 금융권을 비롯해 언론사, 기업 등에서 망분리와 스마트워크 솔루션으로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특히 D-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은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특허 제10-1460167호)’,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시스템 및 그 시스템에서의 브라우저 구동 방법(특허 제10-1509081호)’, ‘인증방법 및 시스템(특허 제10-1305901호)’ 등으로 네트워크뿐 아니라 물리적 보안 사고에도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보안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높은 수준의 보안성과 함께 전산자원 운영의 효율화와 장기적인 차원에서 IT 운영비용 절감 효과도 보장하고 있다. 전산환경의 변화가 필요할 경우 탄력적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성급하고 불필요한 IT 비용투자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산발적으로 존재하던 자원을 체계화하고 비효율적으로 낭비되던 자원을 최적화할 수도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인프라와 전문인력, 솔루션, 기술 등을 완벽히 갖추고 그 누구보다 풍부한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CC인증 획득으로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보안성이 입증된 만큼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