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빔’, 해외서 ‘러브콜’ 잇달아
상태바
SK텔레콤 ‘스마트빔’, 해외서 ‘러브콜’ 잇달아
  • 이광재
  • 승인 2013.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의 스마트폰 연결형 초소형 빔프로젝터 '스마트빔'이 출시 6개월 만에 유럽에 이어 동남아 수출길에 올라 글로벌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SK텔레콤은 말레이시아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오토 마이스터(Auto Meister Sdn Bhd, 대표 벤로(Ben Loh))와 스마트빔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오토 마이스터에 말레이시아 내의 스마트빔 독점 판매권을 부여하고 첫 물량 1000대를 수출했다.
 
2012년 9월 판매에 들어간 스마트빔은 한변의 길이가 4.5cm인 정육면체 디자인으로 밝기가 35루멘에 달해 크기 대비 최고의 성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며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영상이면 별도의 코덱 변환없이 영사가 가능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겸비했다.
 
스마트빔은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지난 1월 독일 업체와 제휴를 통해 첫 해외 수출에 나선 이래 추가 수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중동, 인도네시아 수출 협상도 진행중이다.
 
스마트빔은 스마트폰(단말기)과 주변기기간에 상호 연계될 수 있도록 이동통신 기술을 접목해 개발된 제품이다. 이를 통해 통신서비스 중심의 통신사가 신규 비즈니스 영역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과 공동 개발한 휴대용 소형 빔프로젝트를 상품화해 글로벌 시장을 함께 개척하는 동반성장의 의미도 담고 있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스마트빔은 대기업의 사업적 노하우와 중소기업의 기술력이 결합돼 만들어진 대표적인 상생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빔과 같은 신규 사업모델을 적극 발굴해 통신회사의 새로운 사업 영역 개척은 물론 중소기업의 성장을 통한 ICT 생태계 선순환 구조 구축과 해외시장 진출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교육 콘텐츠와 연계한 스마트빔의 국내 판매는 1만여대를 돌파했으며 스마트빔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개별상품으로 오픈마켓쇼핑몰 11번가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소셜커머스,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마트빔 판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