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리버스네트웍스, Dell과 제후·배포 협약…클라우드 내 SDN 도입 가속화 박차
상태바
플러리버스네트웍스, Dell과 제후·배포 협약…클라우드 내 SDN 도입 가속화 박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리버스네트웍스(Pluribus Networks)가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Pluribus Open Netvisor Linux) OS를 S6000-ON, S4048-ON을 비롯한 Dell의 오픈 네트워킹(Open Networking)(ONIE 호환) 10G/40G 스위치 제품군에 이식,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플러리버스네트웍스는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기반의 운영체제 넷바이저(Netvisor)를 통해 SDN(software-defined networking)을 발전시킨 업체다.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는 리눅스의 장점에 플러그-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인식 패브릭, 첨단 네트워크 플로우 프로그래밍, 임베디드 분석 및 가시성 기능을 결합했다.

▲ 플러리버스네트웍스(Pluribus Networks)가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Pluribus Open Netvisor Linux) OS를 S6000-ON, S4048-ON을 비롯한 Dell의 오픈 네트워킹(Open Networking)(ONIE 호환) 10G/40G 스위치 제품군에 이식,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톰 번스 Dell 네트워킹/통합 인프라 담당 부사장겸 총괄은 “델은 개방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화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네트워킹의 본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고자 한다”며 “이번 발표로 델의 오픈 네트워킹 생태계를 넓히게 됐고 이는 수많은 OS가 고객에게 우리의 개방형 하드웨어 솔루션을 보완하는 선택 제공 및 고객의 요구사항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Dell의 오픈 네트워킹 하드웨어에서 구동되는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는 가시성, 보안, 획기적인 운영 간소화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확장성과 가용성이 뛰어난 분산형 SDN 컨트롤러로 클라우드 업체의 하드웨어 전환에 고도의 경제성을 부여한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는 기존에 구축된 레이어2와 IP/BGP 인프라와 완벽히 호환된다. 여기에는 네트워크 운용(Network Operations) 전문가에게 친숙한 모든 표준 관리 인터페이스가 해당된다. 또한 리눅스 기반의 개발 운용(Development Operations) 툴을 제공, 최신 클라우드를 뒷받침한다.

쿠마르 스리칸탄 플러리버스네트웍스 사장겸 최고경영자(CEO)는 “플러리버스와 Dell의 협력으로 SDN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화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을 입증해 보일 것”이라며 “클라우드 업체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기타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업체와 경쟁하려면 아키텍처 레벨에 구축된 보안, 모니터링, 가상화가 필요한데 이것이야말로 델의 OCP 호환 오픈 네트워킹 하드웨어 라인에서 플루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를 구동함으로써 제공하게 될 요소로 양사가 시장 판도를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Dell의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 상의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 가격 및 패키징 상세 정보는 2015년 3분기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