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펜타호’ 인수 완료…IoT·빅데이터 시장 리더십 강화
상태바
HDS, ‘펜타호’ 인수 완료…IoT·빅데이터 시장 리더십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빅데이터 통합 및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 제공 업체인 ‘펜타호(Pentaho)’ 인수를 공식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수 조항에 따라 사명은 HDS 펜타호로 기존 펜타호 브랜드를 유지하고 독립 운영된다. 쿠엔틴 갈리반 펜타호 CEO가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케빈 이글스톤 HDS 소셜 이노베이션 수석 부사장에게 업무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펜타호 플랫폼은 독립적으로도 계속 제공됨과 동시에 HDS의 고급 분석 기반 소프트웨어 (advanced analytics foundation software)로도 통합돼 기존 HDS 빅데이터 분석 및 프로세싱 기술을 향상시키고 더 광범위한 정보 관리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역량을 확장시키게 된다.

HDS는 펜타호 플랫폼을 통합하면서 데이터 통합, 가공, 모니터링, 관리, 조직화 역량을 확장해 뛰어난 정교한 데이터 분석 스택을 제공하게 됐다. 이 스택은 HDS 소셜 이노베이션 (Social Innovation)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들이 데이터에서부터 빠르게 풍부한 인사이트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고 건강하며 효율적인 사회로 발전하도록 돕는 ‘진정한 의미의 IoT (Internet of Things that matter)’를 실현한다.

HDS는 IoT, OT(운영 기술), M2M과 빅데이터 분석 시장을 더욱 공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에 올해 커넥티드 카, 커넥티드 에너지 등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며 히타치 계열사 전체가 취급하는 모든 제품, 서비스, 업계에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함으로써 IoT, OT, M2M 및 빅 데이터 분석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적극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HDS의 펜타호 인수가 완료됨에 따라 향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통한 펜타호 플랫폼의 국내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