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5G 연구 발전 위한 무선 혁신 랩 개설
상태바
NI, 5G 연구 발전 위한 무선 혁신 랩 개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오스틴 본사에 무선 혁신 랩(Wireless Innovation Lab)을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NI는 이 랩을 통해 RF·통신 우수 사용자 프로그램(Lead User Program)에 참여하고 있는 유수 대학 및 산업 연구 그룹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지원한다.

인텔, 룬드대학, 노키아네트웍스, NYU 무선 연구소, 삼성, 텍사스주립대학 오스틴 캠퍼스, TU 드레스덴의 연구원들은 차세대 무선 시스템 개발과 5G 관련 연구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 랩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데모와 프로젝트로는 엠엠웨이브(mmWave) 셀룰러 시스템, 5G 매시브 MIMO 테스트베드, 랩뷰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디자인 스위트 등을 꼽을 수 있다.

IEEE 펠로우이자 텍사스 주립대학 오스틴 캠퍼스의 교수 로버트 헤쓰 박사는 “우리는 WNCG(Wireless Networking and Communications Group)에서 MIMO 간섭 정렬 및 간섭 제거 등의 여러 가지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었다”며 “또한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연구를 추진하려 한다”고 전했다.

무선 혁신 랩은 NI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 플랫폼과 랩뷰 커뮤니케이션즈 시스템 디자인 스위트(LabVIEW Communications System Design Suite)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해 차세대 무선 통신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NI의 의지와 투자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이 플랫폼 기반 방식을 사용하면 설계를 실제 환경에서 손쉽게 테스트함으로써 이론에서 결과를 도출해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